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송아, 서울오픈아트페어 참가..자신을 모델로한 누드화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겸 화가 민송아가 국내 최대 미술품 장터인 서울오픈아트페어에 참여한다.







    민송아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오픈아트페어 2014`(SOAF 2014)에 10여 점의 회화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꿈과 욕망 사이`라는 주제로 그린 백합시리즈 작품들과 보리첼리의 비너스의 탄생에서 영감을 얻은 `Barbie doll 시리즈` 등을 공개한다. 특히 작가 자신의 누드화를 처음으로 대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민송아는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바비돌(Barbie doll) 시리즈에 대해 "다이어트와 성형으로 다시 태어나는 현대 여성들을 바비인형으로 표현해봤다"고 말했다.



    민송아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대판 바비인형의 백치미 담긴 표정과 사회적 인식에 무미건조하게 반응하는...마치 인조인형을 패러디한 초점을 잃은듯한 시선이 관전 포인트에요`라며 `작품 속 모델로 제 얼굴을 그려넣었는데요. 이번 작품은 자화상이라기 보다는 저를 제 작품 속 모델로 활용했어요. 저는 제 자신에게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모델이니까요`라는 글과 함께 작업 중 모습과 작품을 공개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민송아와 똑같네" "베이글녀 민송아 엄친딸이었네" "민송아 화가 겸 배우였구나" "민송아 다른 작품도 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이다.



    한편 민송아는 2005년 SBS 어린이 드라마 `잉글리시 매직스쿨` 주인공으로 데뷔해, SBS 드라마 `며느리와 며느님`, 영화 `궁녀` `하늘과 바다`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또한 KBS2 `연예가중계`에서 얼짱리포터로 얼굴을 알렸고, SBS `사랑해요 코리아` MC, QTV `순정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최근에는 영화 `나가요 미스콜`에서 주인공 `미스 신`역을 맡아 열연했고, 최근 촬영을 마친 영화 `하루`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한 민송아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출신의 재원으로 화가로서의 재능도 뽐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KIAF, SOAF 등 국내 주요전시는 물론 미국과 홍콩, 독일, 파리 등을 오고 가며, 미술계의 떠오르는 젊은 작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도 최연소 한국작가로써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시에 참여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지난해 12월 프랑스 최고 권위의 국제 앙드레말로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2013 젊은 작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사진=민송아 페이스북)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리동네 예체능, 새 멤버 공개…`구자명` 누구?
    ㆍ`일본서도 끝판왕` 오승환 시즌 8세이브··10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제임스윌슨 데뷔 멀티골` 맨유, 헐시티 3-1 승리··떠나는 긱스·비디치
    ㆍOECD,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 4%로 상향 조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AI 기대로 S&P500 한 때 7,000포인트 돌파

      28일(현지시간) 글로벌 기술 대기업들의 사상 최고 실적이 인공지능(AI)관련주 상승을 부추기면서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개장초 0.3% 상승하면서 7,000포인트를 돌파한 S&P500은 동부...

    2. 2

      아마존, AI로 효율화·부진사업정리로 1만6000명 감원

      아마존은 1만 6000명의 기업 부문 감원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해 10월 이후 약 3만명에 달하는 감원 계획의 2차 실행이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아마존은 AI도입 확대에 따른 효율성 제...

    3. 3

      SK하이닉스·ASML 사상 최대 실적에 美증시 반도체 주목

      SK하이닉스와 ASML이 각각 한국 증시와 네덜란드 증시에서 사상 최대 실적으로 급등한 가운데 중국이 엔비디아의 H200 칩 판매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엔비디아도 미국 증시에서 상승세를 보였다.반에크 반도체 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