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불꽃' 감상평 남겼더니…'역린' 예매권을?
가수 백지영이 7일 오전 자신의 SNS 커넥미를 통해 신곡 ‘불꽃’의 뮤직비디오를 선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백지영은 오전 10시 자신의 SNS 커넥미를 통해 "신곡 불꽃 뮤직비디오를 가장 먼저 공개합니다. 불꽃 음원 감상평 남겨주시는 50분에게 역린 예매권 드릴게요 많이 들어주세요"라는 글을 올리며 백지영 신곡 ‘불꽃’의 뮤직비디오를 선 공개했다.

백지영이 공개한 불꽃의 뮤직비디오는 2014년 화제작 영화 ‘역린’의 화려한 영상과 발라드퀸 백지영의 신곡 '불꽃'이 만난 뮤직비디오로 마치 쉽게 꺼져버릴 것 같은 불안한 감정을 표현한 ‘불꽃’의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는 영화 속 정조 암살을 둘러싼 핵심 인물들의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어우러져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준다.

여기에 절제된 슬픔을 표현한 백지영의 담담한 듯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는 평생을 암살 위협 속에 살아야 했던 정조의 캐릭터를 한층 부각시키며 폭발적인 시너지를 발산한다.

백지영은 음원 공개 당일 오전 ‘불꽃’ 뮤직비디오 외에도 이번 싱글의 재킷사진을 직접 올려 화제를 모았다.

백지영 '불꽃'을 들은 네티즌들은 "역시 백지영 목소리 대박", "백지영 불꽃듣고 역린 보자", "백지영 불꽃 이번에도 대박날듯", "배우는 현빈, 노래는 백지영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백지영은 7일 정오 공개 예정인 신곡 ‘불꽃’에 이어 오는 19일 ‘여전히 뜨겁게’를 공개하며 1년 4개월만에 음악방송 컴백 무대에 설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