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월드컵에 나설 우리 축구대표팀 23명의 최종 명단이 확정 발표됐다.





홍명보 감독은 8일 오전 브라질월드컵에 참가할 최종 명단 23명을 발표했다. 최전방 공격수로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2부 리그 왓포드에서 뛰고 있는 박주영과 독일 분데스리가의 구자철, K리그의 김신욱과 이근호가 발탁됐다.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드필더에는 기성용과 손흥민, 이청용, 김보경과 지동원 등 유럽파들이 부름을 받았고, 하대성과 한국영, 박종우도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에는 김진수와 윤석영, 김영권, 홍정호와 곽태휘, 이용, 황석호, 김창수가 뽑혔고, 3명이 출전할 수 있는 골키퍼 포지션에는 정성룡과 김승규, 이범영이 뽑혔다.





한편, 홍명보 감독은 탈락한 멤버 가운데 박주호와 이명주를 가장 아쉬운 선수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홍명보 감독은 "밤 늦게까지 고민한 선수가 몇 명 있었다. 어떤 선수를 선발할지 고민했다. 가장 힘들어했던 선수는 왼쪽 풀백 박주호였다"고 말했다.





이어 홍명보 감독은 "아직 부상 부위가 10도 아물지 않았고 실밥도 풀지 않았다. 코칭스태프와 의료진이 전체적인 기간을 놓고 봤을때 부상 재발 우려가 있었다. 한국에 돌아와 치료를 받고 있지만 우리가 생각하기에 쉽지 않았다"고 박주호를 제외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박주호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에서 제외! 안타깝다...실질적인 애이스 남태호 박주호 이명주를 빼다니!" 홍명보 감독이 박주호 선수 생각하는 마음 이해한다 남태호 더불어 이명주 선수까지!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에서는 빠졌지만 더 좋은 소식 있길 화이팅" "박주호 선수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 결국 탈락이구나 이유가 참 안타깝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휘재 "아내 문정원 나이·주소 속여 사기결혼"··속사정 들어보니?
ㆍ불만제로 도자기그릇 납 검출 충격.."납에 노출되면 성장발달에 치명적"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너희들은 포위됐다` 이승기 반전 근육질 대방출··식스팩 너무 선명해?
ㆍKDI "경기회복 속도 완만‥내수회복세 약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