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보, ‘금융중개지원대출’ 보증 2조 3천800억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한국은행의 ‘금융중개지원대’ 시 지원하는 보증을 2조 3천800억 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보의 한국은행 ‘금융중개지원대출’에 대한 보증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기술을 신보 자체적으로 평가하는 ‘지식자산평가시스템’을 통해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일반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금융중개지원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보는 창업 후 7년 이내의 우수기술 보유 기업 중 보증금액이 3억 원을 초과하는 기업에 대해 `금융중개지원대출` 보증을 지원했으나, 대상을 1억 원 초과 기업까지 확대해 많은 창업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도록 했습니다.



    신보는 이번 기술형 창업기업에 대한 보증 확대 시행으로 당초 약 2천개 업체, 1조 1천300억 원에서 약 1만개 업체, 2조 3천800억 원의 보증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서근우 신보 이사장은 “이번 보증 확대시행을 통해 보다 많은 우수기술 보유 창업기업이 저리의 대출을 이용함으로써 이자비용에 대한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카라 새 멤버 영입, 팬들에 의해 결정.. 전 멤버 강지영·니콜 근황은?
    ㆍ배현진 기자, 6개월 만에 MBC ‘뉴스데스크’ 앵커 복귀.. 방송 어땠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아산 오피스텔 위기 30도 기울어 붕괴 위험··한국판 피사의 사탑인가?
    ㆍ현오석 "경제 불안심리 전이 차단 중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명품, 한국 백화점이 제일 싸다"…외국인 '쇼핑 성지' 됐다

      지속되는 원화 약세에 국내 백화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었다는 통계가 나왔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국인 매출액은 전년 대비 82%, 강남점 외국인 매출액도 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2. 2

      "만원으로는 먹을 게 없네요"…강남 직장인 '한숨'

      "만 원 들고나와도 먹을 게 없네요." 서울 강남에서 근무하는 30대 회사원 박모씨의 하소연이다. 가벼운 한 끼의 상징이었던 김밥을 필두로 각종 외식 물가가 지난 1년간 가파르게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소...

    3. 3

      '美 리스크' 공포에 떠는 유럽…'최악의 시나리오'까지 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유럽에서 각국 중앙은행이 보유한 달러를 공동 기금처럼 묶어 위기 시 활용하는 이른바 '달러 풀링(Dollar Pooling)'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세계 경제의 기축통화인 달러의 공급망인 미국 중앙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