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은 2012년 7월 첫 런칭했다. 출시 1주년인 2013년 7월 가입자가 3억 명을 넘어섰으며, 지난해 11월 말 4억명을 돌파했다. 이어 약 5개월만인 올해 5월 초 누적 가입자 수 5억명을 넘어섰다.
카카오 게임은 런칭 당시 7개 파트너와 10개 게임을 선보였다. 현재 230여개 이상의 국내외 파트너와 46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해 파트너사들을 포함한 누적 매출이 800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초 누적 매출은 1조원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누적 가입자 5억명 돌파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전국민 게임 추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매주 카카오게임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인기게임 중 한가지 이상을 다운로드 후 게임을 즐긴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이모티콘 세트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매 주말마다 다양한 최신 인기게임을 선정, 각 게임별 아이템 할인판매 및 보너스 아이템 지급 등 다양한 추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는 "친구들과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과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 한층 성장할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파트너사들과 함께 사용자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전달하는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