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종석이 첫사랑 진세연을 찾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한 가운데, 그를 둘러싼 `검은 음모` 또한 고개를 들며 흥미진진한 전개가 예고됐다.







남명렬, 박해준 등 이종석을 둘러싼 의문의 인물들이 하나씩 움직이기 시작하며 4회 연속 예측불가 긴장감 넘치는 극 전개를 이어간 `닥터 이방인`은 보는 내내 시청자를 `들었다 놨다`한다는 의미로 `요물 드라마`라는 애칭을 선물 받음과 동시에, 자체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수성하는 경사를 맞았다.





13일 방송된 `닥터 이방인` 4회에서는 박훈(이종석)이 명우대학교병원 흉부외과에 정식으로 근무하게 되는 내용이 펼쳐진 가운데, 이를 둘러싸고 장석주 총리(천호진)의 전 주치의인 병원장 최병철(남명렬)과 차진수(박해준)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박훈은 이날 탈북 브로커로부터 첫사랑 재희(진세연)가 북한 특별수용소에 갇혀 있어 빨리 꺼내지 않으면 위험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병원 근무를 결정했다. 마침 박훈의 탁월한 의술을 눈여겨보고 그를 영입해 자신의 수술 팀으로 만들 계획을 갖고 있던 문형욱(최정우)의 이해가 맞아떨어졌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하지만 박훈이 평양의대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계획은 수포로 돌아갈 위기에 처했다. "총리가 자신의 심장을 북한 출신에게 맡기는 건 말도 안 된다"는 재준(박해진)의 주장이 설득력을 얻었고, "돈이라면 이 몸뚱아리 다 줄 수 있어"라는 절규 같은 박훈의 고백이 이어져 그의 병원 입성의 꿈은 사라지는 듯 했다.





상황을 반전시킨 건 의외의 인물들이었다. 병원장 최병철이 이사장 오준규를 찾아와 장석주 총리가 박훈에게 신세를 진 일이 있다는 귀띔을 해, 박훈은 병원에 입성할 수 있었다. 최병철은 지난 3회 방송에서 어린 박훈을 아빠 박철(김상중)에게 데려다 준 인물이며 그가 장석주 총리의 주치의였다는 사실 또한 밝혀져 이들을 둘러싼 숨은 이야기가 어두운 분위기만큼이나 숨 막히게 전개될 기미를 드러냈다.





결국 최병철의 보이지 않는 도움으로 문형욱의 수술 팀에 들어가 재준의 수술 팀을 상대로 경쟁을 벌이게 된 박훈. 겉으로 보기에는 연인 송재희를 구하기 위한 순조로운 물결을 탄 것처럼 보였지만, 여기에는 또 다른 무서운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다. 송재희의 특별수용소행을 알린 브로커는 의문의 남자로부터 사주를 받았음이 드러났는데, 이 의문의 남자가 북한 만수무강연구소에서 박훈을 압박하던 차진수(박해준)였던 것.





특히 손가락이 훼손된 차진수는 한층 더 싸늘한 분위기를 풍겨냈고, 송재희와 똑같이 생긴 얼굴의의사 한승희(진세연)와 비밀스레 접촉을 하는 모습이 공개돼 한승희의 정체가 무엇일지 한층 더 궁금증을 갖게 만들었다. 이를 통해 박훈의 애끓는 첫사랑 찾기에는 미스터리한 단서만큼 무서운 세력이 연관돼 있음이 암시되며, 결코 순탄치 못할 것이 예감돼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닥터이방인` 이종석 4회 연속 심장 쫄깃! 첩보 장르의 힌트들이 곳곳에서 튀어나와 퍼즐 맞추는 듯한 재미가 있었다" "`닥터이방인` 이종석 아무 것도 모른 채 순수하게 송재희만을 찾는 박훈의 순애보가 어떤 장애물을 만날지 기대 된다" "`닥터이방인` 이종석 송재희와 똑같이 생긴 한승희의 정체가 정말 궁금한데, 이보다 더 호기심을 자극하는 건 차진수다! 차베르 북에서 넘어왔구나" "`닥터이방인` 이종석 병원장도 그렇고 차진수도 그렇고 정말 훈이를 둘러싼 사람들의 검은 음모가 뭘 지 진짜 궁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닥터 이방인`은 천재의사 박훈(이종석)이 북한에 두고 온 첫사랑 송재희(진세연)을 되찾기 위한 여정 속에서,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박해진)과 국무총리 수술 팀 선정을 둘러싼 남북 음모 중심에 서 사랑과 경쟁을 펼치는 메디컬 첩보 멜로다.(사진=아우라미디어)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사랑의교회` PD수첩 보도로 또 논란··방송취소 요청한 이유는?
ㆍ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활활`··"우리 회사 앞 그 스시집도 세모?"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매직아이` 이효리 데이트폭력 경험 `고백`··가해 경험까지 있다고?
ㆍ지난달 취업자 전년비 58만명↑‥고용률 60%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