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이운용, `하이코리아 통일르네상스 펀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이자산운용은 15일부터 ‘하이 코리아 통일 르네상스 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 코리아 통일 르네상스 주식형 펀드’는 한국이 당면한 저성장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통일이라는 아젠다를 중심으로 내재가치 대비 절대 저평가된 통일 관련주에 집중적으로 장기간 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하이자산운용은 향후 통일의 단계를 크게 세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포트폴리오를 차별화하여 운용할 계획이다.



    즉 남북경협 단계와 통일준비 단계를 거쳐 통일 초중반 단계와 통일 후반 단계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각 단계별 수혜업종이 다르므로 그에 따른 투자전략도 달리하여 수익률을 극대화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초기 포트폴리오는 남북한 상호협력과 정부지원 강화가 예상되는 종목들로 구성하게 된다. 예를 들면, 기존 섬유의복 및 IT 부품 업종을 포함하여 중국, 베트남보다 저렴한 인건비를 활용할 수 있는 경공업 업종, 그리고 비료, 음식료(밀가루, 라면), 제약(항생제) 업종 등 정부지원책 관련주가 남북경협 단계 수혜주라고 할 수 있다.



    통일준비 단계로 접어들게 되면 철도, 항만, 도로, 통신망 등 인프라 및 지하자원 관련주가 주요 투자대상이 되며, 통일 초중반 단계와 후반단계에서는 각각 내수시장 확대 관련주와 문화/서비스 시장 확대 관련주에 투자하는 등 포트폴리오 구성이 단계별 투자전략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진성남 하이자산운용 마케팅전략팀 이사는 “올 해 들어 정부가 드레스덴 제안, 통일준비위원회 구성 등을 통해 통일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를 진행함에 따라 향후 주식시장에 새로운 Mega Trend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 며 "통일이 가져올 대한민국의 성장과 번영을 반영하기 위해 펀드를 출시하게 �다"고 설명했다.



    또, 펀드는 통일의 염원을 담아 운용보수의 50%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해 대북사업지원에 사용토록 하기로 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사랑의교회` PD수첩 보도로 또 논란··방송취소 요청한 이유는?
    ㆍ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활활`··"우리 회사 앞 그 스시집도 세모?"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매직아이` 이효리 데이트폭력 경험 `고백`··가해 경험까지 있다고?
    ㆍ지난달 취업자 전년비 58만명↑‥고용률 60%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아마존, 월마트 제치고 年매출 첫 세계 1위

      아마존이 전통 유통업의 강자 월마트를 제치고 연간 매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이다. 다만 월마트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내...

    2. 2

      "화면 안꺼지게 해줘"…똑똑해진 빅스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가 자연어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라고 하면, 빅스비가 ‘사용 중...

    3. 3

      다음 카드는 보유세…'장기특별공제·공시가격' 손본다

      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조치에 이어 부동산 보유세·거래세 개편 카드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주택을 팔 때 양도세를 감면해주는 장기보유특별공제는 보유 기간보다 실거주 기간 중심으로 제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