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잇헤어 스타일링
[신나영 기자] 향긋한 꽃내음과 함께 연인들의 사랑도 한가득 번지는 5월이다.

매년 이맘때면 사랑하는 이들이 마음을 담아 장미를 선물하는 로즈데이를 비롯해 화려한 장미로 가득 채워진 각종 축제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러한 다양한 행사와 퍼레이드 대열 속에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기려는 커플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들은 둘만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자 사진 남기기에도 손색없는 센스만점 스타일링에 고민하게 된다. 설레는 봄, 사랑하는 이에게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주목하자. 자신의 매력을 한층 돋보여주는 헤어 스타일을 소개한다.

여자 헤어 1. 단발 스타일
5월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잇헤어 스타일링
단발 헤어는 산뜻한 5월 데이트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맞게 발랄한 느낌으로 변신할 수 있다.

어깨에 닳을 듯한 길이의 단발 헤어는 엣지 있고 세련된 여성의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진세연의 단발 헤어는 층이 없는 일자 커트의 발롱 펌으로 풍성한 볼륨감과 톡톡 튀는 상큼한 매력으로 어필할 수 있다.

일반 생머리의 단발을 가졌다면 다양한 헤어기기를 통해 이 같은 느낌의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짧은 뒷머리는 C컬로 말아주고 옆머리는 아이롱을 세로로 세운 상태로 뒤쪽방향으로 말아준다. 머리 끝부분은 아이롱을 가로로 말아 볼륨을 만들고 모발의 뿌리는 꼬리 빗과 드라이 열로 고정시켜 스타일링한다.

여자 헤어 2. 긴 웨이브 스타일
5월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잇헤어 스타일링
긴 머리는 단발에 비해 스타일 변화에 제약이 적어 자유롭고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그동안 긴 생머리로 수수하고 청순한 느낌으로 연출했다면 한번쯤은 고데기나 아이론 등을 활용해 웨이브 스타일로 변화를 줘보자.

최근 롱 헤어에는 지나치게 탱글탱글한 컬의 웨이브보다 자연스럽고 내추럴하게 풀린 듯한 헤어나 모발 끝을 안으로 말아 넣은 헤어가 트렌드다. 일반적인 생머리보다 머리끝에 살짝 컬이 가미시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어주면 세련된 도시여성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긴 머리의 경우 윤기 있는 머릿결을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샴푸 후 트리트먼트와 린스 과정을 빼놓지 않고, 머리가 다 마르기 전 모발에 에센스를 발라줘야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남자 헤어 1. 리젠트 스타일
5월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잇헤어 스타일링
여성들은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등의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이 있지만 남성의 경우 의상이 아니면 헤어로만 멋을 살릴 수 있는 것이 없다.

2:8 또는 1:9 가르마로 포인트를 준 리젠트 스타일은 세련된 감각과 무드 있는 남성으로 만들어준다. 이때 포인트는 가르마가 앞에서 볼 때 V라인으로 보이는 것이다. 머리를 말릴 때 수분이 10~20% 남아있는 상태로 기본 틀을 잡아두고 왁스나 헤어 스프레이로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머리는 롤빗을 이용해서 뒤로 넘어가게 말려주고 넘어가는 머리 끝부분은 정수리 부분을 향하게 머리 위쪽으로 드라이 한다. 여기에 포마드 왁스를 덜어 빗질하듯이 앞머리와 옆머리, 뒷머리의 순서로 발라주며 스타일링한다. 앞머리는 45~90도 정도로 세워주고 옆머리와 윗버리는 너무 뜨지 않게 눌러주고 뒷머리는 자연스럽게 아래쪽으로 내려준다.

남자 헤어 2. 쉐도우 펌 스타일
5월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잇헤어 스타일링
컬의 모양이 그림자의 느낌처럼 보여진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쉐도우펌은 S컬 웨이브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헤어에 볼륨감과 방향감을 동시에 살릴 수 있으며 부드러우면서 젠틀한 남자의 이미지를 부각시켜준다.

쉐도우 펌은 깔끔한 댄디 컷과 투블럭 컷에 많이 사용되는데 앞머리에 볼륨감을 넣어 세련미를 더할 수 있다. 두상이 더욱 입체적으로 보여 개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남자의 느낌을 만들어 준다. 컷팅 후에도 컬링이 남아 있는 편이어서 유지기간도 길게 할 수 있다.

샴푸 후 간단한 핸드 드라이로 마무리 할 수 있으며 드라이 전에 에센스를 발라 모발에 윤기를 더해 관리한다. 하드 왁스로 가볍게 연출하면서 디자인하면 완성된다.

스타일링에 함께 하면 좋은 제품
5월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잇헤어 스타일링
레이블엠(label.m) 볼륨 무스는 뿌리부터 모발 끝까지 볼륨을 부여해 모발 가장자리 텍스처를 뚜렷하게 살려준다. 가는 모발 또는 중간타입의 모발에 적합하며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어 손상된 모발 및 모발 컬러의 퇴색을 방지해준다. 젖은 모발에 사용하고 뿌리부터 중간부분까지 빗으로 빗어준 뒤 드라이기로 스타일링 해준다.

레이블엠(label.m) 홀드 앤 글로스 스프레이는 모든 헤어 기장과 텍스처에 적합하며 끈적거리거나 기름져 보이지 않는 포뮬라 형태를 유지한다. 특히 비타민 B5가 모발을 케어해주고 부드럽게 가꿔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습기에 저항력을 주어 수분으로 인해 푸석거리고 곱슬 거리는 현상을 방지한다. UV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며 광택을 촉진시켜준다.

레이블엠(label.m) 매트 페이스트는 쇼트부터 중간 길이의 헤어에 적합하며 매트한 텍스처로 뭉치지 않는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레이블엠(label.m) 헤어글루는 적은 양으로도 모발을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으며 다른 레이블엠 제품과 믹스해 다양한 고정 효과와 텍스처를 만들 수 있다.
(사진출처: 토니앤가이, 영화 ‘이지에이’ 스틸컷,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w위클리] 연예계 ‘모전여전(母傳女傳)’ 딸들의 전성기
▶ ‘쓰리데이즈’ 박하선, 스태프 위해 손편지+화장품선물 ‘훈훈’
▶ 박해진 장량 절친 인증, 900만원 상당의 조각상까지 선물 ‘눈길’
▶ ‘비틀즈코드’ 현아 립스틱 바르는 모습에 신동엽 “이런 게 좋아” 폭소
▶ [포토] 클라라 '강렬한 초밀착 레드 시스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