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세청, 동남부아프리카와 관세협력 강화 노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운찬 관세청장이 지난 15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개최된 `동남부 아프리카 지역 관세청장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백 청장은 축사에서 동남 아프리카 지역의 경제성장과 관세행정의 발전을 높이 평가하고 관세청이 국제사회에서 상생의 관세행정을 펼칠 것을 약속했습니다.



    백 청장은 이반 필라이(Ivan Pillay) 남아공 조세청장과 만나 양국 간 세관상호지원협정 조기 체결과 남아공 조세청에 대한 능력배양 지원을 논의했습니다.



    이어 에티오피아 대표단과 회의에서 통관단일창구 시스템은 `싱글 윈도우` 우수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도 백 청장은 쿠니오 미꾸리아(Kunio Mikuriya) 세계관세기구(WCO) 사무총장과도 면담을 실시해 양국간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꾸리아 사무총장은 우리나라 관세청이 세관협력기금을 100만 달러(2011년)에서 150만 달러(2014년)로 늘린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이를 관리하는 전문가를 세계관세기구에 파견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관세청은 "앞으로 아프리카 지역에서 외교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국가 간 경쟁이 본격화되기 이전에 선제적·전략적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라디오스타` 김구라, 송종국 재산 언급 "축구교실+버스 5대에.."
    ㆍ박원순 출마 선언 후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 팽목항 찾은 이유 묻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해피투게더` 조윤호 "아이돌 `이야말로` 시절 원빈이 사인 부탁" 당시 모습보니 `반전!`
    ㆍ현오석 "한·중FTA 적기 체결 필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찬진 금감원장, 금융그룹 회장 연임 '작심 비판'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주요 금융그룹 회장의 장기 연임을 두고 “차세대 리더십도 기다리다 나이가 들...

    2. 2

      [포토] 2026년 범금융 신년인사회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6년 범금융 신년인사회’에서 이억원 금융위원회 위원장, 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등 정·관계 및 금융계 주요 인사가 기념촬...

    3. 3

      현대차, 2025년 413만 8180대 판매…전년 대비 0.1% 감소

      현대자동차는 2025년 한 해 동안 국내 71만 2954대, 해외 342만 5226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413만 8180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전년(2024년) 대비 국내 판매는 1.1% 증가, 해외 판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