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남대서 '지방대 육성법 시행령 제정' 공청회 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김봉구 기자 ] 영남대는 22일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지방대 육성법) 시행령’ 제정안 관련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한국연구재단이 공동주최한 이번 공청회는 지방대 육성법 시행령 제정을 위해 다양한 관계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에서 제기된 의견은 오는 28일까지의 입법예고 기간을 거쳐 제정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공청회에선 이종근 동아대 교수가 지방대 육성법 주요 사안과 대안에 대해 주제발표 했다. 이어 △지방대 특성화사업의 문제와 대안(김상래 서원대 교수) △지방대 육성과 지역발전의 선순환체계 구축(신경원 한국경제신문 영남지역본부장) △지역균형인재 육성과 기업의 인재상 및 채용(정남군 삼성SDI 인사총무담당 차장 △지방대생의 취업난과 장기적 안목의 지방대 육성 및 인재 양성(윤한철 경북대 학생) 등의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교육부는 올 1월 지방대 경쟁력 강화와 우수인재의 지역 정주를 통한 지역균형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지방대 육성법을 제정한 바 있다. 법에서 위임하는 사항과 법 시행에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한 시행령이 현재 입법예고 중이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장애 여성 집단 성폭력 의혹…경찰, 색동원 특별수사단 구성

      경찰이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 성폭력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특별수사단을 발족했다.경찰청은 1일 언론 공지를 통해 "김민석 국무총리의 긴급 지시에 따라 지난 1...

    2. 2

      한겨울 태어난 송아지 집안에 들였더니…놀라운 일 벌어졌다

      미국에서 혹한 속에 태어난 송아지를 집 안으로 들였더니 아이들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모습이 포착됐다.31일(현지시간) CNN 방송과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켄터키주 마운트 스털링에서 농장을 운영하...

    3. 3

      [속보] 경찰, '색동원' 특별수사단 구성…"성폭력·학대 등 엄정 수사"

      경찰, '색동원' 특별수사단 구성…"성폭력·학대 등 엄정 수사"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