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병언 현상금 5억원으로 상향, 구원파 신도들 제보도 기대.."유 씨 부자 도피 도운자도 엄단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경 수사망을 피해 잠적한 유병언(73)전 세모그룹 회장에 대한 현상금이 역대 최고액인 5억 원으로 올랐다.





    세월호 실소유주 비리를 수사 중인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은 25일 유 전 회장과 그의 아들 대균(44)에 대한 현상금을 각각 5억 원과 1억 원으로 올렸다.





    지난 22일 유 씨 부자에게 각각 5천만 원과 1천만 원의 현상금을 내건 지 3일 만이다.





    당시 검찰은 “단일 사건으로는 사상 최대 현상금 액수이며, 지난 1999년 탈옥수 신창원과 2003년 연쇄살인범 유영철, 미결로 남은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범인에게도 5천만 원의 현상금이 걸렸다”고 말했다.





    현상금이 걸린 뒤 큰 성과를 얻지는 못했으나 제보가 지속적으로 이뤄졌고, 유 씨 부자 현상금을 모두 합해 6억 원이면 결정적 제보가 가능한 구원파 신도들의 제보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검찰의 분석으로 풀이된다.





    검찰은 현상금을 대폭 상향해 유력한 제보를 얻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최근 유 전 회장이 전라남도 순천의 한 휴게소 부근에서 머물렀던 사실까지 확인하는 등 바짝 쫓고 있어 이들을 곧 붙잡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 밖에 검찰은 최근 유 전 회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로 기독교복음침례회(세칭 구원파) 신도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검찰에 따르면 A(49)씨 등 4명은 모두 구원파 신도로 알려졌다. 특히 A씨는 아이원아이홀딩스 계열사 직원으로, 생수와 과일 등 유 씨의 도피생활에 필요한 물건 순천지역으로 옮겨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중 또 다른 신도는 유 전 회장의 오랜 측근으로 A씨에게 받은 물건을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나머지 2명의 신도는 차명 휴대전화를 유 씨에게 빌려주는 등 도피를 도운 것으로 검찰은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수사팀이 유 씨의 도피를 도운 혐의가 드러난 신도들을 체포, 조사 중인데 이들이 신도라는 이유만으로 구원파가 항의집회를 하고 있어 유감”이라며 “수사팀은 향후에도 유 씨 부자의 도피를 도운 자에 대해서는 그 누구라도 끝까지 추적, 엄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원파 신도 600여 명은 이날 오후 3시께 인천지검 앞에 몰려와 “검찰이 영장도 없이 신도들을 막무가내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며 ‘종교 탄압을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친 뒤 1시간여 만에 해산했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포토]`노모쇼 시즌4` 레지나 간지나, 속보일라 아슬아슬
    ㆍ강소라 드레스, 요즘 뭘 입어도 대세 인증.."과거 오피스룩 사진도 눈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이병헌·에네스 카야, 순간의 즐거움으로 추락한 유부남 ★
    ㆍ`이연희 닮은꼴` 박초롱, `상큼한 눈웃음+ 쭉빵 몸매`로 男心올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아들 세뱃돈 그냥 묵히긴 아까운데…부모들 눈 돌린 곳이 [뜨는 금융상품]

      설 연휴를 앞두고 청소년 전용 금융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녀의 세뱃돈을 ‘종잣돈’으로 불려주려는 부모의 수요와 미래 고객인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rsquo...

    2. 2

      "2000원 대신 2000비트코인 쐈다"…빗썸 사고에 '긴급 점검'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서 고객 이벤트 보상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1인당 2000원이 아닌 2000비트코인(BTC)을 지급하는 대형 전산 사고가 발생했다. 금융당국은 7일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전방위적인 실태 조사에 나...

    3. 3

      퇴근한 직장인 '필수 코스' 됐다…편의점 '핫템' 뭐길래 [트렌드노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전통주'를 검색하자 막걸리부터 증류식 소주까지 다양한 상품이 노출됐다. 막걸리 두 병을 주문하니 40분 만에 냉장 포장된 술이 집 앞으로 도착했다. 편의점 앱에선 유명 막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