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범수는 누구?"..`다음카카오`의 최대주주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재산만 9900억원 추정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 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가 합병해 통합법인인 `다음카카오`가 탄생했다.





    지난 23일 양사는 각자 이사회를 열어 합병에 대해 논의한 끝에 합병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오는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10월 1일에 합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털사이트 업계 2위인 다음과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가 합병함에 따라, 시가 총액 3조 4000억 원 규모의 대형 인터넷 업체가 등장하게 됐다.





    특히 김범수 카카오의장은 합병 후 `다음카카오`의 약 30%의 지분을 보유하는 최대주주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범수 의장의 재산 추정액은 9900억 원이며, 한국 50대 부자 중 32위를 기록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음 카카오 합병 김범수 소식에 네티즌들은 "김범수, 재산이 엄청나구나" "김범수, IT 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는구나 " "김범수, 그가 누군지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다음/카카오 로고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지호진 연일 화제, 터질듯한 볼륨감으로 최강 글래머 등극?
    ㆍ"유병언 며칠전에 순천 있었다"··유병언 일가 현상금 6억원 상향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룸메이트` 홍수현·나나·조세호 엽기셀카··"미모는 감출수가 없네"
    ㆍKDI "민간소비 둔화, 고령화 따른 구조적 문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상적 경영판단도 배임죄 처벌…투자 결정에 걸림돌"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배임죄 폐지를 기본 방향으로 정했다.”(김병기 당시 민주당 원내대표)“배임죄 개선 방안 등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구윤철 당시 부총리 겸 기획재...

    2. 2

      환전비용 올리고 대미투자 속도조절…시장은 '미지근'

      한국 외환당국이 외화 건전성 조치 도입을 언급한 것은 개인·기업의 달러 수요가 과도하다는 인식에서 비롯했다.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 외환시장을 향해 이례적으로 구두 개입에 나선 것은 올해 가동되는 대미 투...

    3. 3

      "변압기 받으려면 5년 기다려야"…공급부족이 만든 '관세 무풍지대'

      변압기 시장은 2년 전부터 공급자 우위 시장이 됐다. 노후 송전망 교체 수요에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신설 등이 겹쳐 변압기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공급이 빠르게 늘어나는 구조도 아니다. 수작업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