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장 토론회 정몽준-박원순 `농약 급식` 설전··과연 진실은 무엇?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장 토론회 농약급식 논란` 서울시장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정몽준 새누리당 후보와 박원순 새정치연합 후보가 이번에는 이른바 `농약급식` 문제를 놓고 설전을 벌였다.



    26일 열린 두번째 서울시장 후보 토론회에서 정몽준 후보는 "박원순 후보가 자랑하는 친환경 무상급식 식재료에서 잔류농약이 나왔고 가격도 비싸다는 감사 결과가 나왔다"며 "서울시는 학교시설 비용을 345억원에서 203억원으로 삭감했다. 서울시 급식은 친환경 급식이 아니라 고가의 `농약 급식`이다. 박 후보는 사과해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박원순 후보는 "어떤 경우에도 농약이 잔류한 식자재를 학교에 공급한 적이 없다. 오히려 서울시 산하 기관이 매일 검사해 잔류 농약을 파악하고 전량 폐기했다. 오히려 칭찬 받을 일"이라며 일명 `농약급식` 재료는 미리 발견해 전량 폐기했다고 반박했다.



    박원순 후보의 이같은 반박에 정몽준 후보는 "감사원 감사 결과 초중고 학생의 무상급식을 위해 서울시내 867개 학교에 보급된 친환경 농산물에서 유해농약이 검출됐다"며 `농약급식`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날 토론회를 본 네티즌들은 `서울시장 토론회 정몽준 농약급식 문제제기 포인트 잘짚었는데", "서울시장 토론회 박원순 농약급식을 떠나 학교시설 비용은 왜 줄인거야?" "서울시장 토론회 농약급식 진실이 뭐야? 감사원이 틀린거야" "서울시장 토론회 농약급식 감사원이 나서서 조사해라. 박원순 거짓말한거면..."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SBS 방송화면)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손연재 워터파크 화보 `탱크탑·핫팬츠` 남심 흔들··의외로 섹시한데..
    ㆍ서울시장 토론회 정몽준-박원순 `농약 급식` 설전··과연 진실은 무엇?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빅맨` 정소민, 반전 볼륨 몸매 깜짝 등장··강지환도 놀랐네
    ㆍ박 대통령, 공기업 개혁 "흐지부지 결코 없을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1호 사업 '인공 다이아' 유력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