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발언 논란··"朴대통령 연설 듣고 안 울면 국민 아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정부를 옹호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는 지난 25일 세월호 참사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 혼자 사과할 일이 아니라 노무현, 김대중 때 다 진행된 일"이라며 "박근혜 대통령 연설을 듣고 울 때 안 우는 사람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전광훈 목사의 이같은 발언은 주일 예배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를 신도들에게 보여주며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광훈 목사는 또 "서울시장 후보인 정몽준 아들이 누군지는 모르지만, ‘대한민국 국민들은 미개하다’고 아이가 철이 없으니까 그냥 자기 느낌대로 뱉어 버렸다"라며 "걔가 표현이 조금 문제가 있지만, 애들은 단순하기 때문에 느끼는 그대로 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광훈 목사는 "세월호 사고 난 건 좌파, 종북자들만 좋아하더라. 추도식 한다고 나와서 막 기뻐 뛰고 난리야”라고 말했다. 이어 “왜? 이용할 재료가 생겼다고. 아니 추도식은 집구석에서 슬픔으로 돌아가신 고인들에게 해야지, 광화문 네거리에서 광란 피우라고 그랬어?"라고 비난했다.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의 발언을 들은 네티즌들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발언 논란, 목사가 얘기하기엔 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발언 논란, 교회는 원래 보수인가?", "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발언 논란, 혼자 생각하지 그런 말을 왜 하나?" "전사랑제일교회 광훈 목사 발언 논란, 교회가 정치집단도 아니고"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사랑제일교회 홈페이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손연재 워터파크 화보 `탱크탑·핫팬츠` 남심 흔들··의외로 섹시한데..
    ㆍ서울시장 토론회 정몽준-박원순 `농약 급식` 설전··과연 진실은 무엇?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빅맨` 정소민, 반전 볼륨 몸매 깜짝 등장··강지환도 놀랐네
    ㆍ박 대통령, 공기업 개혁 "흐지부지 결코 없을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뉴욕증권거래소,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추진…24시간 주식거래 가능

      나스닥과 더불어 미국 뉴욕증시의 대표 거래소인 뉴욕증권거래소가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연중무휴 주식 거래가 가능한 새 거래 플랫폼을 추진한다.뉴욕증권거래소의 모기업인 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ICE)는 뉴욕증권거래소가 ...

    2. 2

      "정치적 신념 때문에 거래 거부당해"…트럼프, JP모건에 소송 [종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1년 1월 6일 미국 의회 난입 사태 이후 자신을 이른바 ‘디뱅킹’했다며 JP모건체이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디뱅킹&rsq...

    3. 3

      치매 걸린 남편 대신 가입했더니…月 300만원 '따박따박' [일확연금 노후부자]

      치매 인구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작년 3월 발표한 '치매역학조사 및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치매 환자 수는 올해 처음 100만명을 넘을 전망입니다. 2044년엔 200만명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