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공주 15살 연상 신관과 결혼…화려한 패션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 가을 결혼을 발표한 일본 왕실의 노리코 공주가 화제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27일 일본 궁내청은 기자회견을 열어,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사촌인 고(故) 다카마도노미야 노리히토(高円宮憲仁)의 둘째 딸 노리코(典子·25) 공주가 시마네(島根)현의 유명 신사인 `이즈모타이샤(出雲大社)`의 신관인 센게 구니마로(千家國?·40)와 약혼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장에 노리코 공주는 분홍색 정장에 모자까지 맞춰 쓰고 나와 화려한 패션을 선보였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올 가을 이즈모타이샤 신사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일본 왕실 전범(典範)에 따라 결혼 후 노리코 공주는 왕실 신분을 잃게 된다.



    한편 노리코 공주와 결혼하는 센게는 신사(神社)에서 제사 등을 돌보는 신관이다.



    특히 센게는 이즈모타이샤의 최고위 신관인 센게 다카마사(千家尊祐·71)씨의 장남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노리코 공주가 18세 때 센게의 집안이 관리하는 이즈모 신사를 참배하면서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공주의 결혼 소식에 국내 누리꾼들은 "일본 공주 결혼, 노리코 공주 의상 참 화려하네", "일본 공주 결혼하면 왕실 신분 잃는다니 놀랍네", "일본 공주 외모가 예상과 많이 다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JTBC 보도 영상 캡쳐)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천정명 결별, 신상 공개로 여자친구 스트레스… 누리꾼들 “왜 비밀연애 하는지 알겠다”
    ㆍ서울 지하철 3호선 도곡역 화재··전동차 내부서 발생 "대피 완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백상예술대상’ 신동엽·김아중 진행…전지현·송강호 대상 수상 ‘감동 소감 눈길’
    ㆍ현오석 "소비심리 회복방안 다각도 검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알톤, 연초부터 118억 ‘대형 수주’…나우IB캐피탈과 손잡고 성장 가속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기업 알톤이 연초부터 118억원 규모의 대형 수주를 기록했다고 22일 발표했다.알톤은 지난 9일 국내 대표 정보기술(IT)기업과 최근 매출액 대비 42%에 ...

    2. 2

      한국토요타 '안나의 집' 후원·봉사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21일 경기 성남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8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사진)하고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나의 집은 무료...

    3. 3

      태성, 中 디스플레이 핵심 고객사에 '에칭기' 공급…370만달러 수주

       PCB·유리기판·이차전지 복합동박용 장비 코스닥 기업 태성이 중국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끄는 글로벌 반도체·디스플레이 계열 고객사를 대상으로 에칭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