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고승덕, 악수 사진 올라오자 바로…"기가 막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고승덕 페이스북
    사진= 고승덕 페이스북
    안철수 고승덕 악수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와 고승덕 서울시 교육감 후보가 악수하는 사진이 공개 된 후 논란이 일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최고위원은 28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게 무슨 사진인가. 고승덕 교육감 후보와 안철수 대표가? 도대체 알 수가 없다. 빨간 색깔의 정체성인 후보에게 우리당 대표가 이럴 수 있나? 선거 시기에 이런 사진은 봐도 처음 본다. 기가 막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한정애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현재 SNS상에 안철수 대표와 서울시교육감에 출마한 고승덕 후보가 함께 찍은 사진이 악용되고 있다"며 "양천지역 선거지원 중 오다가다 조우한 것으로 특별히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 대변인은 "편협하고 극단적인 언행으로 교육현장을 맡길 수 있는 인물인가 의구심이 드는 고승덕 후보를 지지하지도 함께 할 생각도 없음을 밝힌다"고 전했다.

    이에 우원식 최고위원은 트위터를 통해 "조희연 후보와 지지자들이 느낄 섭섭함과 갈등을 걱정해서 그랬다"며 "논란과정이 충분이 해명되어 해당 트윗을 지웠다"고 밝혔다.

    안철수 고승덕 악수 논란을 접한 누리꾼들은 "안철수 고승덕 악수가 큰일날 일인가", "안철수 고승덕 악수 사진 올린 의미는 뭐지", "안철수 고승덕 악수, 큰일인가 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피습사건 '테러' 지정되나…총리실 "오는 20일 심의"

      이재명 대통령이 당했던 과거 피습 사건이 '테러 사건'으로 지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 대표 시절이던 2024년 흉기로 습격당했다.총리실은 오는 20일 제22차 국가테러대책위원회 회...

    2. 2

      金 총리, 2년 전 李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 테러 지정 추진

      김민석 국무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시절인 2024년 1월 부산 흉기 피습 사건과 관련해 테러 지정 여부를 추진한다.14일 국무총리실은 "김 총리가 오는 20일 '제22차 국가테러대책위원회&...

    3. 3

      [속보] 총리실 "李대통령 '2024년 피습사건' 테러지정 여부 20일 심의"

      [속보] 총리실 "李대통령 '2024년 피습사건' 테러지정 여부 20일 심의"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