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월호 실종자 발견한 곳이…'이럴수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월호 실종자 발견
    세월호 실종자 발견
    세월호 실종자 발견

    세월호 침몰 사건 보름만에 참사현장 40km 부근에서 시신이 발견됐다.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5일 "오전 6시39분께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 인근 약 40.7km 떨어진 전남 신안군 매물도 부근 해상에서 남성 시신 1구를 발견해 인양했다"고 밝혔다.

    시신은 부근에서 조업하던 소형 어선 선장 이모(66)씨가 발견해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신은 일반인 탑승객 조모(44)씨로 확인됐다. 앞서 시신인조씨는 제주 출장에 맞춰 아내와 두 아들을 데리고 세월호에 탑승했는데, 막내아들(7)만 구조되고 큰아들(11)과 아내 지모(44)씨는 배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실종자가 현재 15명 남은 가운데 사고해역과 관련 없는 곳에서 조 씨가 발견됨에 따라 희생자 유실 우려는 더욱 커지고 있다.

    '세월호 실종자 발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월호 실종자 발견, 가족 다 잃고 혼자 남은 7살 막내 아들은 이제 어떡하나" "세월호 실종자 발견, 시신 유실 그렇게 방지한다고 하더니만" "세월호 실종자 발견, 비통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SBS 뉴스 캡처)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