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릉역 폭발, 2주 전 금정역과 비슷한 사고…'아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송화면 캡처 / 선릉역 폭발
    방송화면 캡처 / 선릉역 폭발
    선릉역 폭발

    출근길 지하철 분당선 선릉역에서 전열장치가 폭발했다.

    5일 오전 6시 34분쯤 서울 지하철 분당선 선릉역으로 들어오던 신수원행 전동차가 지붕 위 전기절연장치(애자)가 폭발했다.

    지하철을 이용하고 있던 한 승객은 “선릉역에 이르자 전철 내부가 소등되더니 문이 열리고 연기가 새어 나왔다”면서 “4~5분 정차하는 동안 승객이 우왕좌왕했지만 안내방송은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후 오전 6시 53분 세 번째 후속 열차가 도착할 무렵 선로 위에 떨어졌다가 회수되지 않은 애자 파편이 발견돼 전동차 운행이 다시 중단됐다. 이 때문에 선릉역에 도착할 예정이던 후속 열차가 선로 위에 멈추면서 승객 수백 명이 26분간 전동차에 갇혔다. 이로 인해 후속 열차 운행도 13∼26분간 지연됐다.

    한편, 지난달 19일 지하철 1호선 금정역에서도 이와 비슷하게 '애자'가 깨지는 사고가 일어나 시민 11명이 파편에 맞아 다쳤다.

    다행히 이번 사고에서는 스크린 도어가 방패 역할을 해 부상을 입은 승객은 없었다.

    '선릉역 폭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선릉역 폭발, 어떻게 똑같은 일이 또 일어나" "선릉역 폭발, 미리 방지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선릉역 폭발, 진짜 놀랬겠다" "선릉역 폭발, 무서워서 지하철 타고 어디가겠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 '캄보디아 노쇼 사기' 피의자 49명 전원 구속

      캄보디아에서 공무원을 사칭한 ‘노쇼 사기’와 인질 강도 등에 가담한 혐의로 국내로 압송된 73명 가운데 부산에서 수사를 받는 피의자 49명이 25일 전부 구속됐다.부산지방법원은 이날 오후 2시께...

    2. 2

      '피겨' 차준환, 동계올림픽서 일내나…깜짝 근황 공개됐다

      한국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사진)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치른 마지막 국제 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기대감을 높였다.차준환은 25일 중국 베이징의 국가체육...

    3. 3

      부산 송환 '캄보디아 노쇼사기' 피의자 49명 전원 구속 [종합]

      캄보디아에서 스캠(사기)과 인질강도 등에 가담한 혐의로 국내로 압송된 73명 중 부산에서 수사받는 피의자 49명 모두가 25일 경찰에 구속됐다.부산지법은 이날 오후 2시께부터 7시간 가까이 이들에 대한 구속 전 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