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가레인, 최근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유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투자증권은 9일 기가레인의 올 2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8000원은 유지했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기가레인의 2분기 실적은 환율 하락이라는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순항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인해 통신부품 판매가 늘고, AF코팅장비 공급이 개선될 것이란 분석이다.

    기가레인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 대비 32.7%, 35.7% 증가한 308억 원, 41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최근의 주가 조정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조언했다.

    최근 기가레인 주가는 코스닥의 가파른 조정과 환율 하락에 의한 정보기술(IT) 부품 업체들의 투자 심리 악화 등으로 지난달 대비 26.8% 떨어졌다.

    이 연구원은 "2, 3분기 실적 성장과 신규사업 등을 주목해 최근 주가 조정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이후 차세개 반도체의 핵심적 장비인 TSV 패키징 장비 시장에 순조롭게 진입할 경우 동종 장비 시장에서 최강 업체들와 유사한 밸류에이션을 받으며 주가가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증시, 강한 IT 쏠림…반도체 비중 낮출 필요 없어"-한국

      한국투자증권은 19일 "증시의 IT 쏠림이 강한 가운데 반도체 투자 비중은 낮출 필요 없이 유지해야 한다"며 "새로운 재료로는 올해 경제성장전략에서 강조된 15대 프로젝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코스피지수는...

    2. 2

      "네이버만 왜 이래"…'국대 AI' 탈락에 속타는 주주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네이버 주가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부 주도의 인공지능(AI) 국가 프로젝트에서 탈락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네이버 AI 사업의 타깃이 기업 간 거래(B2B)란 점 등을 고...

    3. 3

      증권주 강세 보일까…코스피 4850선 돌파 코앞 [오늘장 미리보기]

      코스피지수가 4850선 돌파를 코앞에 두고 있다. 실적 시즌이 본격화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전문가들은 상승 탄력이 둔화할 것이란 관측을 내놓으면서도 3차 상법 개정안 영향 등으로 증권주가 일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