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개인 및 기관고객의 해외자산 투자 관심에 부응하여,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채움Global 서비스(NH농협증권)를 9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채움Global 서비스는 미국, 홍콩, 일본뿐만 아니라 아시아·유럽 주요 국가 주식을 온라인을 통해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로 총 13개 거래소에 대해 실시간 온라인 매매가 가능하다.



김영민 NH농협증권 국제영업팀장은 “채움Global은 온라인 주식 및 ETF 거래가 가능함은 물론 선환전없이 원화예수금만으로 주문이 가능한 원화증거금 방식을 국내 최초로 채택하여 고객의 환율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라고 밝히며 “추후 수요예측을 통하여 총 30개 거래소까지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팀장은 “최근 ETF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라며 사용자 편의를 감안한 편리한 조회성 화면들을 포함하여 ETF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컨텐츠 탑재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채움Global은 매매시세뿐만이 아니라 주식종목 분석을 위한 “Vista 종목정보”라는 서비스를 탑재, 실시간 종목뉴스와 정보 등도 제공한다.



농협증권은 해외주식 거래시스템 오픈에 따라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등 수익 다각화에 노력하고, 농협은행은 외환실적 거양으로 비이자 이익이 증대되는 수익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였다.



농협금융은 최근 인수된 우투계열 및 기존자회사간에도 이러한 자발적 TF를 권장하고, 적극 발굴하여 은행-비은행 시너지 확대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참고) 원화증거금 방식의 장점

외화현금을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원화증거금을 활용한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하므로, 주식매매가 체결되지 않을 경우의 미운용 외화 잔액을 보유할 필요가 없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레이디제인 홍진호 “썸 타는 중” vs “편한 오빠 동생” 대체 무슨 사이?
ㆍ`추적60분` 김무성 딸 교수임용 의혹 `일파만파`··32살에 수원대 교수된 비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롤마스터즈` 서유리, 19금 여신 종결자··코스프레가 왜 이리 야해?
ㆍ박근혜 대통령 2기 내각 구상은?··청와대·내각 대폭 물갈이 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