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플래닛, 보행자용 내비 `T맴 안심보행`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플래닛이 보행자용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 안심보행`을 출시합니다.



    SK플래닛은 지난해 11월 경기지방경찰청과 사회적 약자인 여성·아동·노약자·장애인 등이 밤길에도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민관 합작 프로젝트로 보행자용 내비게이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양 측은 우선 시흥시 시범운영을 거쳐 경기도 전역에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해, 10여 차례 실무회의를 개최해 서비스에 포함될 치안(방범) 정보를 선정했습니다.







    이후 합동 현장실사를 통해 경로안내의 정확도와 문제점을 점검·보완하고, 긴급신고·위치정보 전송 기능 등을 추가해 `T맵 안심보행` 앱을 개발했습니다.



    오늘 출시된 `T맵 안심보행`은 목적지까지의 도보 길안내를 최단거리, 계단제외, 안전한 길의 세가지 경로로 제공합니다.



    SK플래닛이 수집한 보행자 도로 네트워크를 지도 위에 적용해 목적지까지 최단 경로는 물론 이동에 불편함이 있는 노약자나 장애인, 유모차 등을 위해 육교, 지하도 등 계단이 없는 경로를 제공해 보행자가 상황에 맞는 귀갓길을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특히 안전한 길 경로안내를 선택하면 경찰의 치안(방범)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안전요소를 고려해 좁은 길보다 넓은 길로, 어두운 길보다 밝은 길로 경로를 기본적으로 안내해 줍니다.



    여기에 CCTV, 가로등, 보안등과 같은 방범요소들과 경찰서, 지구대(파출소), 아동 안전지킴이집, 24시간 편의점 등 안전시설의 위치를 지도 위에 표시해 줌으로써 보행자가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코어까지 정확…스위스 vs 에콰도르 경기도 적중할까?
    ㆍ`일베 인증샷 논란` 피 흘리며 쓰러진 女 앞에서··진위여부 논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페인 몰락부터 일본 패배까지 정확…한국 vs 러시아전은?
    ㆍ체감경기, 정책 실천에 달렸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日 엔화, 달러 당 158.91엔…1년 반 만에 최저 수준으로 ↓

      일본 엔화는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조기 총선을 실시할 가능성에 대한 추측이 확산되며 달러 대비 2024년 7월 이후 1년 반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3일(현지시간) 일본 엔화는 달러당 158.91로...

    2. 2

      "없어서 못 먹을 판인데"…'두쫀쿠' 열풍에 우려 쏟아진 이유 [이슈+]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 인기에 힘입어 이를 변형한 '두바이 붕어빵'까지 등장했다. 1개에 7500원에 달하는 가격이지만 구매가 쉽지 않을 정도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우후...

    3. 3

      산업·기업銀, 생산적 금융에 550조

      산업은행과 기업은행이 생산적 금융에 550조원을 투입한다.산업은행은 13일 금융위원회에 앞으로 5년간 250조원을 생산적 금융을 위해 쓰겠다고 보고했다.국민성장펀드 운용(25조원)과 첨단·미래전략산업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