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공항까지 KTX 이용 가능해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인천국제공항까지 KTX를 타고 이동이 가능해 진다.

    국토교통부와 코레일은 오는 30일부터 KTX 인천국제공항역이 개통돼 부산이나 광주 등에서도 서울역이나 용산역에서 별도의 환승 없이 곧바로 인천공항까지 KTX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또, KTX가 인천국제공항역 외에 검암역에도 정차하면서 인천지역에서도 서울역이나 용산역까지 나오지 않고 KTX를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인천국제공항행 KTX는 경부선 12회, 호남선 4회, 전라선과 경전선이 각각 2회씩, 1일 총 20회(상행 10회, 하행 10회)가 운행된다.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역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47분으로, 총 소요시간은 부산역에서는 약 3시간 30분, 목포역에서는 약 4시간 30분이 예상된다.

    코레일은 "현재 서울역에서 인천공항역까지 구간은 공항철도 선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열차 속도를 조정할 수 밖에 없다"며, "내년말 선형개량사업이 완료되면 인천공항역까지 소요시간은 더 단축될 것이다"고 밝혔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코어까지 정확…스위스 vs 에콰도르 경기도 적중할까?
    ㆍ이영표, 일본 패배 예측 `적중`.."2-1 경기 스코어도 정확히 맞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일베 인증샷 논란` 피 흘리며 쓰러진 女 앞에서··진위여부 논란?
    ㆍ한국 국민소득 2배될때 분배 10% 후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글로비스도 쾌속질주…올해 매출 30兆 벽 넘는다

      현대자동차그룹 물류 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매출 29조5664억원, 영업이익 2조730억원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각각 1년 전보다 4.1%, 18.3% 늘...

    2. 2

      사법리스크 털어낸 함영주…"주주환원 지속 확대"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8년간 이어진 채용 비리 논란의 법적 부담을 털어냈다. 경영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함영주 2기’ 체제의 추진 동력이 본격적으로 확보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에 따라 ...

    3. 3

      LG전자 신용등급 무디스, 한 단계 상향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9일 LG전자 신용등급을 기존 Baa2에서 Baa1로 한 단계 올리고, 전망도 ‘긍정적’에서 ‘안정적’으로 변경했다. 무디스가 LG전자 신용등급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