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혁신대상] 에이스전자, 물걸레 기능까지 되는 무선 진공청소기
에이스전자는 1999년 설립된 청소기 전문기업이다. 에이스전자 대표 제품인 ‘핸디+스틱 2in1 무선 진공청소기(AV-901LB)’는 TV 홈쇼핑을 통해 30만대 이상이 팔렸다. 매출로는 300억원 규모다. 흡입력과 브러시가 강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를 장착해 어두운 곳까지 쉽게 청소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쿠아 무선청소기(AMC-1301B)를 출시했다. 올 들어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이를 해결할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이 제품은 진공청소기와 물걸레를 합쳐놓은 역할을 한다. 브러시가 분당 2200번 회전해 미세먼지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무선청소기 중 유일하게 습식과 건식 청소가 동시에 되는 신개념 청소기다. 올 하반기에도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에이스전자는 2009년 대우일렉트로닉스 유선청소기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무선청소기와 유선청소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기업이 됐다.

[대한민국 혁신대상] 에이스전자, 물걸레 기능까지 되는 무선 진공청소기
에이스전자는 청소기뿐 아니라 쿠킹히터 ‘쿠킹’ 가습기인 ‘믹시’도 판매하고 있다. 믹시는 유럽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에이스전자는 국내 매출 3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영종 대표(사진)는 “지속적인 신 공정개발과 경영혁신 활동을 통한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친환경 휴먼기업으로의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