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운용, 인프라펀드 투자약정 5조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자산운용은 19일 현재 운용중인 인프라펀드의 투자약정고가 5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최근 1년간 1조원 가까이 늘어난 규모다.



    이로써 KB자산운용은 총 운용자산(33.2조원) 중 인프라펀드의 규모가 15%를 넘어서며 주식과 채권 여기에 인프라까지 국내운용사 중 가장 잘 짜여진 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됐다.



    KB운용은 최근 일본정부의 신재생에너지보급 확대정책의 일환인 고정가격 매입제도 시행에 발맞춰 국내대기업과 2년간의 준비 끝에 일본 히로시마현에 33MW급 1,100억원 태양광발전소 금융약정을 완료했다.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한 국내 기관들은 향후 20년간 연8% 수준의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KB운용은 작년 10월 거가대교를 비용보전방식으로 인수해 지자체 예산절감에 기여하면서도 안정적인 투자처를 확보하였고, 신대구부산고속도로, 을숙도대교, 남양주도시고속화도로, 용마터널 및 학교, 환경시설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국내 1위 인프라자산운용사 입지를 굳히고 있다.



    김형윤 KB자산운용 인프라운용본부 상무는 “인프라자산은 정부, 지자체, 전력회사 등과 장기계약을 체결하거나 이미 운영중인 자산을 기반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은 투자대상”이라며, “국내외 사회기반시설, 해외자원개발, 신재생에너지 등에 투자하는 인프라펀드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예원 아나운서 `라면 먹방` 여신 등극··라면 한가득 물더니..
    ㆍ`스페인-칠레` 이영표 예언 또 맞았다··"데이터 축구 대단하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롤점검` 돌입··4.10롤패치·월드컵 스킨 외에 달라지는 것은?
    ㆍ美연준, 초저금리 유지‥성장률 하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시진핑, 신년사에서 오공·너자 언급한 까닭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신년사에서 인공지능(AI)과 반도체 등 핵심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미국과 첨단기술 패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자국의 과학·기술 성과를 높게 평가했다.또 올해부...

    2. 2

      R칩이 없는 RGB TV?…中 TCL, '가짜' RGB TV 판매 '논란'

      중국 TV 제조사 TCL이 출시한 보급형 RGB(레드·그린·블루) 미니 LED TV에 대해 허위 광고 논란이 제기됐다. 'R'칩 없이 만든 LED TV를 RGB TV라 명명하고...

    3. 3

      "고등어 한 손 가격이 왜이래"…마트에서 장보다 '깜짝'

      '국민 생선'인 고등어가 가파른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수입산 염장 고등어가 1만원을 넘을 정도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집계에 따르면 수입산 염장(대) 고등어 한 손 소매가격은 지난해 12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