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을 운영중인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미래에셋은퇴연구소와 투자 및 노후 준비 등의 컨텐츠를 교류하기로 하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19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렸으며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와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펀드슈퍼마켓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및 노후 준비를 위한 컨텐츠 개발 및 교류, 교육 및 홍보활동, 노후 소득 증진을 위한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교류 및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준비를 위한 우수한 컨텐츠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펀드슈퍼마켓은 177개의 다양하고 많은 연금저축펀드를 갖추고 있으며 투자자 스스로 상품을 비교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양사는 컨텐츠 교류와 협력 등으로 펀드슈퍼마켓 투자자의 성공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차 대표는 "국민들의 저금리 고령화 시대 극복과 행복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펀드슈퍼마켓과 미래에셋은퇴연구소가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펀드슈퍼마켓은 앞으로도 여러 회사와 다양한 제휴 및 교류를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