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그리스, 전범기 등장에 배성재 일침 "티켓값이 아깝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BS 아나운서 배성재가 전범기 등장에 발끈했다.







    배성재는 해설위원 차범근, 차두리 부자와 함께 20일(한국시간)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C조 일본과 그리스의 경기중계에 나섰다.



    이날 전반 31분 얼굴에 욱일승천기를 그린 일본 관중이 등장했다. 이에 배성재는 "전범기를 얼굴에 그리는 이유는 뭘까요? 사실 유럽에선 욱일승천기에 대한 이해도가 낮기 때문에 큰 제지가 없습니다. 아시아에서는 나치랑 다를 바 없는데 말입니다"라며 "축구장 티켓값이 아깝습니다. 전범기는 축구장에서 퇴출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일본 제국주의와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승천기는 1945년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 패배하면서 사용이 금지된 전범기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일본 그리스 전범기 등장이라니...도대체 일본 관중들 뭐지?" "일본 그리스 전범기 등장 배성재 일침에 속이 시원하네" "일본 그리스 전범기 응원 또 나왔구나 진짜 이건 아닌 듯" "일본 그리스 전범기 등장? 일본 이런 응원 좀 안 했으면 좋겠다" "일본 그리스 전범기 응원 진짜 티켓값이 아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배성재는 일제 강점기인 1919년 당시 3.1운동을 주도해 후에 국가로부터 `애족장`(1990년 1월 법률 제4222호로 개정된 상훈법에 의거)을 받은 독립운동가 겸 국가유공자 `신영호`의 외손자다.(사진=SBS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태연 백현 열애설, 셀카도 똑같네? 포즈까지 완벽 일치 `어머나`
    ㆍ태연 백현 열애, 디스패치보다 먼저 눈치챈 팬의 성지글…‘갸힝 사건’ 무슨 뜻?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장예원 변천사, 졸업사진 앳된 얼굴 `화제`…누리꾼 "예나 지금이나"
    ㆍ해외 IB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3.8%"...기존 전망 유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대학로 소극장 시대 끝났다더니…대형 공연장 짓는 이 회사의 정체

      야놀자의 B2C 여행 플랫폼 놀유니버스가 ‘글로벌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관광) 허브’ 도약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이철웅 놀유니버스 신임 대표가 "부족한 공연 인프라를...

    2. 2

      "금값도 못 맞히냐" 한은 폭격했던 13년 전 국감 [정치 인사이드]

      한국은행 금 보유량 순위가 최근 1년 새 세계 38위에서 39위로 떨어졌다. 한은은 2013년을 마지막으로 금을 추가로 매입하지 않는 상황이다. 금값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 등 금을 대량으로 사들인 해...

    3. 3

      현대모비스, 램프사업 프랑스기업에 매각한다…"미래 모빌리티에 집중"

      현대모비스가 램프 사업부문 매각을 추진한다. 현대모비스가 내연기관 중심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전동화·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중심으로 재편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현대모비스는 프랑스 자동차 부품 기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