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한여름을 방불케 하고 있다. 무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기승을 부리면서 캠핑족들의 손길 또한 바빠지고 있다. 이미 7월 예약까지 꽉 찬 서울 시내 주요 캠핑장은 주말이면 때 이른 피서객들로 붐빈다.



캠핑을 앞두고 있는 여성들은 뷰티 파우치를 어떻게 꾸려야할 지 고민부터 앞선다. 캠핑은 야외에서 장시간 활동하기 때문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쉽게 자극받는다. 또한 화장실이나 샤워 시설이 여의치 않아 세안과 체취가 신경쓰일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화장대 위의 모든 제품을 파우치에 담을 수는 없다. 캠핑 용품을 챙기는 것만큼이나 캠핑 파우치를 꾸리는 것도 중요하다. 최소한의 것들로 최대의 효과를 주는 바캉스 파우치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자외선 철통 방어+메이크업



캠핑 파우치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제품은 바로 자외선 차단제이다. 하지만 무조건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자외선 중에서 가장 파장이 길고, 침투력이 강한 최장파는 날씨에 상관없이 피부를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아스타리프트의 ‘데이 프로텍터 화이트 SPF50+, PA+++’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로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하는 최장파까지 완벽하게 막아내는 UV 에센스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외선 방어 기능의 ‘D-UV 가드’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스타리프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빛의 흡수와 반사를 컨트롤하는 라이트 애널라이징 파우더W가 배합되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머리 감기가 두려워? ‘드라이 샴푸’



르네 휘테르의 ‘나뚜리아 드라이 샴푸’는 화장실이나 샤워시설이 열악해 머리를 감는 것이 어려울 때 사용하기 적합하다. 물 없이 간편하게 뿌리는 것만으로도 머리를 감은 것 같은 효과를 주는 스프레이타입 샴푸이다. 피지와 이물질 제거력이 우수한 5가지 파우더 복합체와 3가지 싱그러운 향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깔끔하고 상쾌한 사용감을 전달한다. 습도가 높은 날, 두피에 직접 골고루 뿌려준 뒤 살짝 털어주기만 하면 기름기와 냄새가 바로 사라지고 상쾌함을 준다고 한다.





★메이크업, ‘올인원 크림티슈’로



캠핑장에서 메이크업을 지워야 할지 지우지 말아야 할지 고민된다면 닦아내기만 해도 말끔하게 지워지는 클렌징 티슈가 답이다. 독일 알바드사의 특허기술로 탄생한 오아시스 ‘올인원 크림티슈`는 물 없이도 완벽한 세안이 가능하며, 동시에 보습 기능까지 갖춘 올인원 아이템이다.



마스카라까지 말끔히 지워낼 정도로 세정력이 뛰어나 별도의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을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시어버터와 바오밥 나무 추출물, 비타민E 등의 고농도 보습, 재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끈적임 없이 매끈하고 풍부한 보습력을 부여한다. 티슈의 원단 또한 유럽산 스펀레이스로 만들어져 자극이 적기 때문에 부드럽게 클렌징이 가능하다는 후문이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정환 일침·차두리 눈물…한국 알제리전 지켜본 선배들의 안타까운 마음
ㆍ성현아, 성매매혐의 벌금 200만원 구형··5천만원 받고 3차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문창극 조부 독립유공자 논란··왜 지금까지 안찾았나 물었더니?
ㆍ문창극 `결국 낙마`··사퇴 압박 국회·언론 맹비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