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저임금 인상..내년, 올해보다 7.1% 오른 5580원으로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7.1%, 370원 인상된 5천580원으로 최종적으로 결정됐다.





    최저임금위원회는 어제(26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전원회의 끝에 오늘(27일) 새벽 내년 최저임금 인상안을 의결했다.





    한편,26일 통계청과 고용노동부 등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근로자 1인당 실질임금은 월평균 299만 4043원으로, 이는 실질임금 증가율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던 지난 2011년 4분기(-2.4%) 이후 가장 낮은 수치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달 12일 본격적으로 시작된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에서 노사는 각각 올해보다 26.8% 높은 시급 6700원 안과 5210원 동결안을 내놓고 2주 가까이 한치의 양보도 없는 줄다리기를 해왔다.





    최저임금 인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최저임금인상, 여전히 낮은 것이다", "최저임금 인상, 더 올려라" "최저임금 인상, 별로 만족이 되지 않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윤정 모친 패소` 딸 돈은 내 돈 우기더니··출산 장윤정 `당혹`
    ㆍ`임 병장 메모` 비공개 내용 뭐길래?··"특정인 가혹행위 거론 안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해피투게더` 가애란 "조항리 스킨쉽은 괜찮아"··조우종은 왜 안돼?
    ㆍ5월 경상수지 93억달러 흑자‥27개월째 흑자행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