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농촌여름휴가페스티벌] "여름휴가 '안전'부터 챙기세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사장 내 '여름휴가 안전체험스쿨' 운영
흉부압박법, 제세동기사용법 등 응급조치요령 무료교육
흉부압박법, 제세동기사용법 등 응급조치요령 무료교육
![행사 3일째를 맞은 '2014 농촌여름휴가 페스티벌' 1층 전시장 출구 로비에서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한 '안전체험스쿨'이 운영됐다. /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https://img.hankyung.com/photo/201406/01.8834327.1.jpg)
특히 1층 전시장 출구 로비에 마련된 '안전체험스쿨'에서는 여름휴가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법과 대처법을 알려줘 눈길을 끌었다. 응급구조사협회 서울지회와 10여명의 서정대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 '안전체험스쿨'은 모형을 이용한 흉부압박법, 인공호흡법 교육은 물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알려줘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40대 중반의 한 주부관람객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입구에 비치된 제세동기를 봤지만 사용법에 대해서는 미처 몰랐다"며 "이번에 제세동기 사용법은 물론 응급상황 발생 시 119구조대가 도착하기 이전에 당황하지 않고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조용연 응급구조사협회 서울지회 사무국장은 "안전사고 예방도 중요하지만 사고가 발생할 경우 제대로된 초동대처도 매우 중요하다"며 "인공호흡법, 흉부압박법, 제세동기 사용법 등 기초적인 응급조치 요령만 제대로 숙지하고 실천해도 피해규모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14 농촌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9일까지 이어진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입장료는 무료다.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