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 372 일대에 들어서는 이천 설봉 KCC 스위첸은 이천에서 2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지상 20층 10개동 총 562가구다. 웰빙 콘셉트로 쾌적하게 단지를 구성했으며 내부는 ‘공간혁명’이라고 불릴 만큼 특화한 설계를 선보인다.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주택으로 특히 59㎡의 경우 이천에서 10년 만에 선보인다. 59㎡A형은 판상형 3베이(방-거실-방)로 채광 및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주방과 거실은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배치해 주거쾌적성을 확보했다.
판상형 4베이(방-방-거실-방) 구조의 84㎡A형은 초대형 광폭 거실을 갖췄다. 다양한 수납공간과 대형 드레스룸, 넓은 서비스 면적도 제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건축자재 기업 KCC의 전문성을 살려 유리 창호 페인트 단열재 등에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의 휴식공간인 ‘스위첸 힐링포레스트’를 조성하고 어린아이들을 위해 스위스의 깨끗한 풍경을 담은 대형 놀이기구도 설치한다. 스포츠존·키즈존·실버존·주민지원존 등 4개 존으로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스포츠존은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클럽을 갖춘다. 키즈존에는 아이들이 뛰어놀며 책을 보고, 엄마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키즈 카페와 도서관이 들어선다. 어르신들은 실버존에서 친목을 도모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주민지원존에서는 취미를 즐기는 다용도 공간인 멀티룸이 문을 연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 증포지구는 향후 2000여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한다. 설봉초·중과 이천고는 물론 이마트와 보건소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망현산, 이천 환경 테마공원, 신둔천 등 녹지도 풍부하다. 주변 개발에 따른 신규 인구 유입으로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최근 이천시와 SK하이닉스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에 따른 하이닉스 공장 증설이 대표적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 오픈과 물류단지도 조성 등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70번 지방도로를 이용해 이천 시내 접근성이 좋고 SK하이닉스까지 출퇴근도 편리하다. 이천IC와 서이천IC,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성남~여주 복선전철 등이 개통되면 광역 교통망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