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98년 월드컵 성적과 비교해보니…'차범근 경질-홍명보 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98년 월드컵 성적

    홍명보 감독이 사퇴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유임이 결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허정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 상황이 홍명보 감독 개인의 사퇴로 이어지는 것은 최선의 방법이 아니다"라며 "홍명보 감독을 계속 신뢰하고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1998년도 월드컵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98년 프랑스월드컵에서는 차범근 감독이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었다. 이 때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0-5 참패를 당하는 수모를 겪고 차범근 감독은 현지에서 경질됐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98년 월드컵 성적, 지금과 다를 바 없네" "98년 월드컵 성적, 차범근 감독은 경질됐구나" "홍명보 감독 유임, 아시안컵에 기대를 건다" "홍명보 유임, 이제 잘 하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축구선수 차두리는 자신의 SNS에 "98년에는 왜...??? 혼자서"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혼마골프, 플래그십 파크골프 클럽 'SX-002' 공개 [골프브리핑]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혼마골프가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약한 플래그십 파크골프 모델 ‘SX-002’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SX-002는 ‘진화의 감성&rsq...

    2. 2

      '여제' 최민정…3연패·최다金 노린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막(2월 6일)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8년 만에 종합 순위 톱10 복귀를 노리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메달 레이스를 이끌 주역은 단연 ‘전통의 효자&...

    3. 3

      PGA 20승 고지 오른 셰플러…'골프 황제' 우즈만큼 빨라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킨타의 피트다이 스타디움코스(파72) 17번홀(파3)에서 친 스코티 셰플러(미국)의 티샷이 그린 앞 워터 해저드에 빠졌다. 벌타를 받고 이 홀에서 더블보기를 기록했지만 경기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