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지윤이 자신의 블로그에 출산 후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법을 전해 화제다.
박지윤은 '욕망아줌마'라는 닉네임으로 개설한 자신의 블로그에 최근 임신과 출산 후 30kg 늘어난 체중을 감량한 비법으로 '고구마 다이어트'를 소개했다.
이날 박지윤은 고구마 다이어트 소개에 앞서 "사실 제가 그다지 훌륭한 몸매는 아닌지라 감히 '예쁜 몸매 만드는 법'이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지만 첫 아이 때 30kg, 둘째 아이 때 13kg 정도가 쪘다 본래 몸무게로 되돌린 뼈아픈 다이어트의 경험자로서 비법 아닌 비법을 공유해볼까 한다"고 전했다.
이어 고구마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이유로 고구마가 GI가 낮은 점을 소개했다.
그는 "같은 칼로리라도 GI지수가 높으면 빨리 허기지고 살이 찌기 쉬운 반면, GI지수가 낮으면 포만감도 오래가고 살도 덜찐다"며 "고구마는 감자보다 칼로리는 높지만 GI지수는 낮다"고 강조했다.
또 "식다대용이 아닌 먹을 것을 다 먹고 간식으로 고구마를 먹었을 땐 정말 최악의 사태. 대재앙이 온다"며 당부도 잊지 않았다.
'욕망아줌마 블로그'를 접한 네티즌들은 "욕망아줌마 블로그, 고구마 또 불티나게 팔리겠네요" "욕망아줌마 블로그, 오늘부터 나도 고구마 다이어트" "욕망아줌마 블로그, 고구마가 맛있긴 하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박지윤 인스타그램)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