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원익IPS, 상장 이래 최대 실적 전망에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도체 장비업체 원익IPS가 올해 상장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에 상승하고 있다.

    7일 코스닥시장에서 이 회사 주가는 오전 9시21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200원(1.72%) 오른 1만1800원을 나타냈다.

    이날 장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고객사인 삼성전자가 반도체 미세화 공정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서 기존 2D공정을 3D공정으로 바꾸면서 새로운 공정에 대응한 증착장비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의 추가 투자에 따른 장비 수주 기대감과 더불어 다른 반도체 업체 역시 3D 공정 경쟁에 나설 것으로 예상돼 원익IPS에 긍정적이라는 설명.

    장 연구원은 지난해 1500억 원 규모의 반도체 장비 매출 규모가 올해 삼성전자 중국 시안 공장 생산량 추가와 국내 화성 17라인 투자 영향으로 2500억 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스플레이 장비 부문 변화는 크지 않지만 반도체 쪽의 의미있는 성장으로 올해 연간 매출은 5480억 원, 영업이익은 978억 원으로 각각 추정했다. 이는 원익IPS가 2007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이래 최대 실적이다.

    장 연구원은 그러나 "반도체 제조공정 변화에 따른 실적 상승 기대감으로 연초 대비 원익IPS 주가는 36% 올랐다"며 "현 시점에서는 고객사의 생산량과 투자 규모 변화 여부에 따른 주가 변동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고수들, 코스닥 5%대 강세에 리브스메드 '사자'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2. 2

      "코스닥 3000 가즈아"…개미들 반도체 차익실현 '결단'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코스닥 시장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26일 ETF체크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는 전날 'KODEX 코스닥 150'(882억원)을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코스...

    3. 3

      코스닥, 4년만에 '천스닥' 달성…매수 사이드카까지 발동 [HK영상]

      26일 장 초반 코스닥 시장에 매수세가 몰리며 코스닥지수가 2022년 이후 4년 만에 1,000선을 돌파했습니다. 상승 속도가 가팔라지면서 프로그램 매매를 일시 중단하는 매수 사이드카도 발동됐습니다.한국거래소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