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제일제당, 농협과 ‘햇양파청’ 프로모션…양파농가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제일제당은 오는 11일까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과 창동점에서 'CJ제일제당과 농협이 제안하는 햇양파청 만들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CJ제일제당과 농협이 함께 공급과잉과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생산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햇양파와 하얀 설탕, 자일로스 설탕, 건강한 올리고당으로 담그는 ‘햇양파청’을 홍보하고, ‘햇양파청’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양파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파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여름철 지친 가족들의 건강한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양파청은 양파와 설탕, 올리고당을 혼합해 15일 정도 숙성시킨 것으로, 고기나 생선요리의 잡냄새를 제거해 주고 설탕이나 과일을 넣지 않아도 요리의 감칠맛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배추 겉절이나 고기를 재울 때 양념장, 생선조림의 밑재료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하나로마트 내 양파 매대에 쉽고 간편하게 담글 수 있는 ‘햇양파청’ 홍보물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 카드를 진열했다. 매실청 유자청 등 시즌에 맞춰 가정에서 직접 청을 담가먹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건강에 좋은 양파에 대한 관심과 소비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농협과 ‘햇양파청’ 프로모션…양파농가 지원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SM 줄어드는데 홀로 50개 더 출점한 GS더프레시 "1위 굳힌다"

      GS리테일이 지난해 기업형슈퍼마켓(SSM)을 50개 이상 늘리며 SSM 업계 '1위 굳히기'에 나섰다. 경쟁사들이 SSM 산업의 침체로 점포 수를 줄이는 것과 대비되는 모습이다. 소규모 점포를 확대하고...

    2. 2

      어펄마, 스마트스코어 사실상 인수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펄마캐피탈이 골프장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 스마트스코어에 1100억원을 투자한다. 전환사채(CB)에 인수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향후 CB를 보통주로 전환하면 어펄마는 스마트스코어의 최...

    3. 3

      크게 입을수록 깊어진다...오버사이즈의 미학 [최혜련의 패션의 문장들]

      요즘 거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람의 표정이 아니라 옷의 크기다. 몸보다 한참&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