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경환 “부동산 정상화, 결국 전·월세 안정 효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가계부채 우려가 문제되지 않는 선에서 그리고 부동산 투기 우려가 발생하지 않는 선에서 부동산시장을 안정화 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결국 이것이 전월세 안정화 효과를 불러와 서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조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경환 후보자는 8일 오후에 속개된 국회 인사 청문회 보충 질의에서 가계부채 우려가 심각한 상황에서 LTV와 DTI 규제 완화는 우려스럽다는 의원들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최 후보자는 “집값이 계속 하향 안정화 되다 보니 실수요자들이 집을 사는 시기를 늦추게 되고 이들이 바로 한정된 전월세 시장으로 가게 돼 전월세 시장의 상승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결국 피해가 서민들한테 돌아가게 된다”며 “어떻게 하든지 부동산시장을 정상화 시켜서 전세에 몰리는 수요를 분산해 서민들이 이용하는 전월세 가격 안정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경환 후보자는 “부동산 투기 붐을 일으킬 생각은 전혀 없다”며 “여러 문제가 제기되고 있지만 관계부처 간에 합리화 방안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최 후보자는 이와함께 “가계부채 문제 심각한 것은 잘 알고 있고 주담대출의 경우 은행권 반, 비은행권 반 정도인데 은행권의 LTV DTI 를 세게 규제하니까 비은행권으로 가는 문제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런 문제는 결국 취약계층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계부채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라도 부동산 시장의 비합리적인 부분 을 고쳐야 된다”며 “OECD에서도 권유하고 있는 사항”이라며 부동산 규제 완화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리틀 보아’ 전민주 데뷔 소식에 여신급 미모 눈길 ‘진실게임-K팝스타 시설 보니…’
    ㆍ‘안녕하세요’ 치킨 중독 청년, 한 달에 치킨 27마리 먹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트로트의연인` 신보라, 사기 기획사에 계약하려다 `손호준과 뽀뽀`
    ㆍ삼성전자 2분기 `주춤` 3분기 `기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창용 "중앙은행 최초 자체AI 구축…한은 데이터 거버넌스 개선될 것"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21일 "한은만의 소버린(자체) AI(인공지능)를 구축해 데이터 활용 역량이 높아질 것"이라며 "자체 AI를 구축할 수 있는 중앙은행은 한국 외엔 미국과 중국 등 소수의 국가 뿐"이라고 말했다...

    2. 2

      [포토] 카스, 국가대표선수촌서 ‘카스 0.0 응원 부스’ 운영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 카스가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과 코치진의 선전을 기원한 가운데 지난 20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 마련된 ‘카스...

    3. 3

      샌드박스, 차병곤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차병곤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경영 구조 최적화를 도모한다.샌드박스는 21일 이사회를 개최해 차병곤 공동대표를 단독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4년부터 추진한 기업 내실화 작업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