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인 고령화추이가 가속화되는 요즘,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투자는 글로벌 메가트렌드로 꼽히고 있다. ‘재테크 알아야 번다’ 7월 8일(화) 방송에서는 국내 증시의 박스권 등락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좋은 투자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헬스케어 펀드 투자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2015년 글로벌 헬스케어시장 규모는 약 8.5조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2010년 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한화자산운용 이승우 팀장은 특히, 중국?인도 같은 이머징시장 국가의 성장성이 연 15% 수준일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이렇게 유망한 헬스케어 시장을 겨냥해 국내에도 헬스케어에 투자하는 펀드상품들이 출시돼있긴 하지만, 상품마다 수익률에 큰 차이가 존재해 헬스케어 펀드 선택에 투자자들의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보인다는 게 한화자산운용 이승우 팀장의 조언이다.





투자시장에서 핫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과 전략을 짚어보는 코너 <재테크 이슈>에서는 국내에 출시돼 있는 주요 헬스케어펀드의 수익률을 비교하고, 운용전략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언제가 투자의 적기인지 등 헬스케어펀드 투자전략에 대해 꼼꼼히 짚어본다.





또, 국내 출시된 헬스케어 주요 펀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한화글로벌헬스케어 펀드의 장단점과 투자전략도 함께 알아본다.





생방송 중, 실시간 전화상담(02-6676-0230)을 통해 헬스케어펀드에 대한 시청자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투자자별 맞춤 투자전략을 제시해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리틀 보아’ 전민주 데뷔 소식에 여신급 미모 눈길 ‘진실게임-K팝스타 시설 보니…’
ㆍ‘안녕하세요’ 치킨 중독 청년, 한 달에 치킨 27마리 먹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트로트의연인` 신보라, 사기 기획사에 계약하려다 `손호준과 뽀뽀`
ㆍ삼성전자 2분기 실적 `어닝쇼크`··영업익 2년만에 8조 아래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