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목소리 알리가 부른 KBS2TV 수목 특별기획 드라마 ‘조선총잡이’(극본: 이정우 한희정, 연출: 김정민 차영훈) OST Part.2 ‘돌틈꽃’ 음원이 전격 공개된다.



9일 ‘조선총잡이’ OST 제작사측은 “KBS2TV 수목 특별기획 드라마 ‘조선총잡이’ 이준기 남상미 사랑의 테마 ‘돌틈꽃’을 9일(수) 정오 공개할 예정이다.”며 “그동안 여러 드라마의 OST를 통해 깊은 감성과 호소력을 선보인 알리가 다시 한 번 최고의 음악 스태프와 만들어낸 감동의 노래 `돌틈꽃`은 윤강(이준기)과 수인(남상미)의 이별을 더욱 애절하게 그려냈다.”라고 밝혔다.



‘돌틈꽃’은 클래식이 된 국민발라드 `보고싶다` `끝사랑` 등의 노랫말을 만들어낸 최고의 작사가 윤사라가 시적인 가사를 썼고, 백지영 김범수 예성 등의 곡을 만든 최희준 황승찬이 작곡을, 나얼의 `바람기억`을 편곡한 강화성이 편곡을 맡았다.



더욱이 사극 OST로는 사상 최고의 인기를 기록한 드라마 ‘공주의 남자’를 통해 깊이 있는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있는 이지용 음악감독은 이번 ‘조선총잡이’의 음악에서도 그의 면밀하고 깊이 있는 음악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이 감독은 “드라마의 느낌을 살려주는 없어서는 안 될 여러 가지 중요한 요소 중 음악은 극의 전개를 펼치는 데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고 가끔은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배우들과 함께 주연과 조연을 만들어내는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라고 작업에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조선총잡이’ OST 제작사 (주)트윈세븐 변장욱 대표는 “이지용 음악감독은 다른 드라마들과는 달리 항상 풀 오케스트라를 사용, 한국 드라마 음악의 한계점을 벗어나 다양한 느낌의 음악으로 영상을 돋보이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며 “특히 ‘조선총잡이’의 시대적 배경과 맞게 아이리쉬 악기나 이국적인 악기 편곡, 남녀 혼성 대규모 합창단을 기용해 자칫 TV 화면에서는 좁아질 수 있는 드라마의 규모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거대한 한편의 영화처럼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음악의 힘을 보여 준다.”라고 극찬했다.



한편 KBS2TV 수목 특별기획 드라마 ‘조선총잡이’ 이준기 남상미 테마 OST Part.2 `돌틈꽃`은 9일(오늘)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리뷰스타 송숙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두 달 만에 바뀐 신랑 미스테리` 배우 김연주 11월 엄마된다
ㆍ`매직아이` 이효리 "사인회에서 안티팬에게 계란 맞았다" 분노 표출은 어떻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유이 친언니, 얼짱 수영강사 유이와 붕어빵 `아름다운데?`
ㆍ가계대출 700조 육박‥넉 달째 사상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