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난달 가계대출 잔액 3.6조원 증가‥사상 최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이 지난달 3조 6천억 원 늘면서 사상 최대치를 나타냈습니다.



    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6월중 금융시장 동향` 자료를 보면 6월말 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488조9천억 원으로 전달 말보다 3조6천억 원 늘었습니다.



    은행 가계대출은 올해 1월 2조6천억 원 감소한 이후 2월 1조9천억 원, 3월 9천억 원, 4월 2조8천억 원, 5월 2조 원 늘었습니다.



    모기지론 양도를 포함한 주택담보대출은 2조9천억 원 늘어난 529조2천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소비심리 회복에 따라 전달 1천억 원 감소에서 4천억 원 증가로 전환됐습니다.



    한승철 한은 통화정책국 차장은 "일부 은행들이 정책적으로 고정금리대출을 늘리면서 주택담보대출 증가폭이 확대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 기간 기업대출은 일부 대기업이 반기말 부채비율 관리를 위해 대출을 일시 상환하는 등 계절적 요인으로 증가폭이 크게 축소됐습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두 달 만에 바뀐 신랑 미스테리` 배우 김연주 11월 엄마된다
    ㆍ`매직아이` 이효리 "사인회에서 안티팬에게 계란 맞았다" 분노 표출은 어떻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유이 친언니, 얼짱 수영강사 유이와 붕어빵 `아름다운데?`
    ㆍ상반기 ICT수출 838억달러..사상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2. 2

      '소스만 5만 가지' 빵 터졌는데…'흑백요리사2' 뜻밖의 굴욕 [신현보의 딥데이터]

      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돌아왔지만, 시즌1와 비교하면 관심이 다소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즌2의 프로그램 화제성과 별개로 최근 외식 산업의 불황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나마 불경기 속에서 요리 방송...

    3. 3

      새해부터 이게 웬 떡…"쏘나타 팔고 EV6 샀더니 680만원 대박" [모빌리티톡]

      내연기관차를 타다가 전기차로 바꾼 차주들은 "한 번 타보니 (내연기관차로) 못 돌아가겠다"는 반응을 보이곤 한다. 새해에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바꿀 경우 정부가 보조금 100만원 추가 지급하는 강수를 뒀다. 업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