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명보 B급 발언 이어 이과수 폭포 거짓해명까지 `일파만파` 뭐랬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자진사퇴한 홍명보의 후폭풍이 거세다.





    홍명보는 지난 10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책임지고 대표팀 감독자리를 떠나겠다. 앞으로도 좀 더 발전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사퇴를 발표했다.





    이날 홍명보는 "벨기에전이 끝나고 이과수 캠프로 돌아온 뒤 제가 선수들에게 `이과수 폭포로 갔으면 좋겠다`라는 이야기를 했다"며 "그런데 선수들이 더이상 감독님에게 짐을 지어드리기 싫다고해서 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논란이 된 대표팀 회식과 관련해 "당시 저는 사퇴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자리(회식)가 마지막이란 생각을 하고 있었다"면서 " 또 어린 선수들이 패배에 대한 슬픔이 너무 깊어서 위로해 주고 싶었다"고 덧붙이며 "결과적으로 신중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홍명보의 해명 이후 브라질의 포스 두 이과인 페이스북에는 대표팀 선수들이 이과수 폭포 앞에서 환하게 웃으며 기념 촬영을 한 사진이 게재돼 홍명보 감독의 발언은 신뢰를 잃었다.





    포스두이과수 측이 10일(한국시간) 공식 페이스북에 지난달 30일 브라질 파라나 주 서부에 위치한 관광 도시 포스두이과수에서 찍은 대표팀 사진을 게재한 것. 사진 속에는 손흥민 김승규 김신욱 김보경 이근호 등이 폭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명 `B급 발언`도 문제로 지적됐다.





    홍 전 감독은 이날 "저는 지난해 7월과 올해 1월 국내선수들과 전지훈련을 하고 경기를 치뤘다"며 "그 기간에 많은 것들을 비교했는데 그 중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과 많이 비교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에 A급 선수들이 있는데 이 선수들은 유럽에 나가면 거의 B급일 수밖에 없다. 우리 K리그에 있는 선수들은 그 밑에 있는데 과연 잘하는 선수가 유럽에 가서 출전하지 못하고, 지금 그 선수들보다 조금 수준이 떨어지는 선수가 경기를 하고 있을 때 과연 어떻게 선수 구성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었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하지만 축구 팬들은 홍명보 전 감독의 "K리그 최고의 선수가 유럽에 가면 B급이다"라는 발언이 K리그를 무시하는 발언이 아니냐며 비난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홍명보 B급 발언 사퇴하는 자리에서 그런 소리를 하면 어떡하나" "홍명보 B급 발언, 이과수 폭포 거짓해명 왜 이러나 정말" "홍명보 B급 발언 이과수 폭포 거짓해명 분위기 파악 못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JTBC/포스두이과수)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우혁 유민 열애, SNS에 여행 다녀온 증거 남겼다? 성지글까지 등장…‘깜짝!’
    ㆍ홍명보 B급 발언 이어 이과수 거짓말 논란까지…안가겠다던 선수들 즐겁게 기념촬영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리틀 보아’ 전민주, 초등학생 시절부터 현재까지 변찬사 살펴보니…성형 의혹 끝?
    ㆍ성장률 하향조정‥심리침체 장기화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62만원 대신 62만 비트코인 지급"…빗썸 역대급 사고에 긴급 점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7일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대규모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와 관련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금감원은 이날 오전 이찬진 원장 주재로 긴급 대응회의를 열고 즉시 현장 점검반을 투입했다. 점검반...

    2. 2

      50대 부부 "은퇴 후 매달 '따박따박' 받고 싶은데…"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50대 중반 맞벌이 부부로 20년 넘게 법인을 운영했고 약 4년 뒤 은퇴를 계획하고 있다. 은퇴 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남편 월 170만~180만원, 아내 월 100만원 수준이다. 둘째 자녀가 군 복무 후 ...

    3. 3

      "테슬라 손잡이 보기엔 좋지만 불 나면 갇힌다"…악재 터지나 [이슈+]

      지난해 12월 23일(현지시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산하 결함조사국(ODI)은 테슬라의 도어 손잡이에 대해 "숨겨져 있고 명확한 표시가 없으며 비상 상황에서 직관적으로 찾기 어렵다"는 민원을 접수하고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