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기술혁신형 우량벤처社 상장지원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가 기술혁신형 우량벤처기업의 상장지원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한국거래소는 기술보증기금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상장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은 기술보증 또는 기술평가 실시기업 등을 대상으로 상장이 가능한 우량기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맞춤형 컨설팅과 코넥스·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양 기관은 투자대상기업의 코넥스시장 상장 등을 통해 투자자금 조기회수와 재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키로 했다.

    이어 우량 기술기업에 대한 거래소 상장심사시 기술평가 활용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우량 기술기업 상장유치를 통해 자본시장 활성화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에 중국인 몰려온다"…급락장서 빛난 '한일령' 수혜주 [종목+]

      ‘한일령’(限日令·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일본 여행을 사실상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조치) 수혜가 기대되는 여행·호텔·카지노·항공 관련 종목들이 5일...

    2. 2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투자해라" 추천 쏟아졌다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3. 3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