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엄마 이어 양회정 자수, 인천지검에 전화할 당시…"사망 미스터리 밝혀지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병언 운전기사` 양회정 씨가 자수했다.





    검찰은 29일 오전 양회정 씨가 자수 의사를 알린 뒤 직접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양회정 씨는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운전기사로, 유병언 전 회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를 받고 있었다.





    검찰에 따르면 양회정 씨는 이날 오전 6시29분께 세월호 실소유주 비리를 수사 중인 인천지검 당직실에 전화로 자수 의사를 밝힌 뒤 오전 8시께 인천지검을 직접 찾아와 자수했다. 검찰에 전화를 걸어 자수 의사를 밝힐 당시 양회정 씨는 안성 일대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측은 자수한 양회정 씨의 신원을 확인하고 자수를 하게 된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양회정 씨는 유병언 전 회장 도피 당시 유병언 전 회장의 은신처를 마련해주거나 심부름을 하는 등 도움을 주다가 지난 5월 29일 전북 전주에 승용차를 버려둔 채 행방을 감춰왔다.





    앞서 28일 유병언 전 회장 도피를 도운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됐던 양회정 씨의 부인 유희자 씨 역시 자수했다. 당시 유희자 씨는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 `김엄마`로 불린 김명숙 씨와 함께 자수했다.





    하지만 유 전 회장의 최후 행적에 대한 별다른 단서를 찾지 못했다. 이에 양회정 씨의 자수가 사건의 실마리를 풀 열쇠로 기대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엄마 이어 유병언 운전기사 양회정 자수...살아 있었구나!" "양회정 유병언 운전기사 도주 경로 사망 미스터리 밝혀지는 계기가 되길" "유병언 운전기사 양회정 어제 부인 유희자 김엄마 이어 자수했네" "양회정 유희자 김엄마 자수, 이제 다 잡은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YTN)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녀쌈짱 박수경 팬클럽 등장에…10년전 얼짱 강도 사건 오버랩! 지나친 외모지상주의
    ㆍSM 새 걸그룹 레드벨벳, ‘규현이 눈길 갈만해’ 심쿵 비주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1박2일` 유호진pd, 비키니女 논란 사과 "순수한 방송 만들겠다"
    ㆍ연금저축 연 불입액 700만원까지 세액공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효리·화사 타더니 이번엔 '제니車'…인기 예능서 눈도장

      볼보자동차가 올해 마케팅을 강화해 한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번엔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XC60을 탔다. 지난해 수입차 시장에서 4위를 수성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제니가 탄 XC60 등 내연기관 볼륨 ...

    2. 2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3. 3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