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프트센, 기존주주 100% 청약완료로 증자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프트센은 30일 대규모 유상 증자가 구주주의 100% 청약 완료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소프트센이 지난 28일과 29일 진행한 구주주 대상 유상증자 청약 결과 1100만7840주가 접수돼 발행 예정 주식수 1060만주를 초과했다.

    이에 소프트센은 추가적인 일반 공모 절차 없이 기존 주주들에게 배정하는 것으로만 대규모 유상 증자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구주주의 청약률은 103.85%로 집계됐으며 회사로 유입되는 자금은 약118억원이다.

    또한 소프트센은 이번 유상증자에서 우리사주조합에 210만주를 선 배정하였고 이 물량도 100% 청약 완료되어 약 7.7%의 임직원 우호지분 또한확보하게 되었다.

    이경일 소프트센 부사장(CFO)은 "이번 증자를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재무 구조를 개선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자금 및 회사 운영으로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여 주주가치를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요즘 누가 은행에 돈 맡겨요"…예금 깨서 어디 가나 봤더니

      종합투자계좌(IMA)가 시중자금을 빨아들이는 블랙홀로 급부상하고 있다. 증권사가 자체 신용을 바탕으로 원금을 보장하는 IMA를 발판 삼아 초대형 투자은행(IB) 시대를 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한국투자증권은 오는 ...

    2. 2

      증권사로 '머니무브'…은행예금 27조 급감

      시중자금이 유례없는 속도로 주식시장으로 쏠리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국내외 주가지수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자 ‘포모’(FOMO·소외 공포감)에 시달리는 투자자들이 여...

    3. 3

      삼성증권,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 자산가' 6000명 돌파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인 '초고액 자산가' 고객 수가 6000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삼성증권에 따르면 초고액 자산가 고객 수는 지난 6일 기준 6223명으로 2024년 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