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융신상품] 신한은행 '기술평가 기업 대출' 등
신한은행 ‘기술평가 기업 대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대출. 대상은 신한은행 신용등급 BB 이상, 기술신용평가기관(TCB)의 기술신용등급 B+ 이상인 중소기업으로 최저 5000만원에서 최고 10억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우수기술 보유 기업에 연 0.2%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준다.

농협은행 ‘도농사랑가족 통장’

도시와 농촌에 따로 살고 있는 자녀와 부모 간 금융거래 시 수수료와 금리를 우대해주는 상품. 국산 농산물 이용실적에 따라 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예·적금은 부모와 자녀가 동시에 가입하면 최고 0.1%포인트 금리를 더 준다. 하나로마트 등 이용실적에 따라 최고 0.4%포인트가 추가 지급된다. 1년 만기 적금은 최고 연 3.45%, 예금은 최고 연 2.94%다.

KB국민카드 ‘반려愛 카드’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동물병원·애견숍 등 반려동물 관련 업종 특화 할인 상품. 이 카드는 동물병원, 애견숍, 동물검사소, 동물 장례업체 등 반려동물 관련 업종 이용 시 10%가 할인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2만원, 6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3만원, 9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반려동물 관련 용품 구매가 많은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이용 시에도 5% 할인해 준다.

미래에셋생명 ‘2030 변액연금’

20~30세대 전용 변액연금 상품.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5세부터 39세까지다. 최저연금적립금에 대한 보증비용을 낮춰 장기 환급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별도 펀드 변경 없이 자동으로 전문가가 추천한 포트폴리오로 자산배분이 가능하다. 월 보험료는 5만원에서 시작해 소득 증대에 따라 증액 등을 통해 30만원까지 보험료를 늘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