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는 지난 23일 오픈한 글로벌 게임 포털 사이트인 ‘KMP Games’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10여일 만에 누적 방문자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KMP Games’는 국내외 다양한 게임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글로벌 게임 포털 사이트다. 유저는 KM플레이어와 KMP Games의 웹사이트를 통해 영상을 보면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고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KMP Games’를 통해 누구든지 게임에 대한 후기와 토론은 물론 게임 공략법 등도 서로 공유하고 얻을 수 있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 이장원 상무는 "KMP Games는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같은 장르나 비슷한 스토리의 게임들을 사이트 내에서 직접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게이머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머, 기획자, 디자이너 등 게임산업 관련 종사자들이 글로벌 게임 트랜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KM플레이어의 게이트웨이 창을 통해 각 국가별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의 톱10 순위를 제공하는 현지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도 곧 런칭할 예정이다.

KMP Games는 홈페이지(http://www.kmpgames.com)와 KMPlayer의 게이트웨이 창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KMP 홈페이지(http://www.kmplayer.com)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