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포티즌, 벨기에 프로축구 투비즈 인수··한국기업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스포츠마케팅 기업 스포티즌이 한국 기업 최초로 유럽 축구 구단을 인수했다.



    스포티즌은 4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벨기에 2부리그 소속의 ‘AFC 투비즈’ 인수를 공식 발표했다.



    국내 기업이 유럽 축구 구단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포티즌은 기자회견을 통해 한국 유망주 영입 계획, 벨기에 1부리그 승격,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출전 등 앞으로의 청사진도 밝혔다.



    특히 스포티즌은 투비즈에 한국 유망주를 적극적으로 영입해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는 포부도 제시했다.



    벨기에 AFC 투비즈는 벨기에 국가대표 스타인 에당 아자르(첼시)가 유소년 시절을 보낸 팀으로 잘 알려져 있다.



    1953년에 창단된 투비즈는 2008년 구단 사상 최초로 1부리그로 승격됐다. 지난 시즌에는 벨기에 2부리그에서 6위를 차지했다.



    스포티즌 투비즈 인수 소식에 네티즌들은 "스포티즌 투비즈 인수 대박이네" "스포티즌 투비즈 인수, 벨기에 리그는 어떻지?" "스포티즌 투비즈 인수, C급 팀이 아냐"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야경꾼 일지’ 최원영, ‘피 튀긴 얼굴+초점 없는 눈’..공포 ‘오싹’
    ㆍ`나는 남자다` 유재석, `사랑과 전쟁2` 시청자들에 사과.."죄송한 마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해 여고생 `엽기적` 살인 사건 `경악`…성매매·살인·암매장까지
    ㆍ최경환 "최저임금 단계인상‥집값 바닥 쳤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3일 만에 1만개 완판…'우승자' 최강록 뜨자 '대박' 터졌다 [트렌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가 종영됐지만 식품·유통업계에선 화제가 됐던 셰프들과 손잡고 상품을 출시하는 컬래버레이션(협업) 경쟁이 시작됐다. 이미 흑백요리사 시즌1...

    2. 2

      인증샷 공유하며 "더 사고 싶어요"…SNS 난리난 '챌린지' [이슈+]

      83만2988원. 19일 기준 한국금거래소에서 고시한 순금 1돈(3.75g) 가격이다. 말 그대로 금값이 '금값'인 상황. 금 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0.5g에서 1g 정도의 콩알금이나 미니 골드바를 ...

    3. 3

      "올해 한국 경제 1.9% 성장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9%로 0.1%포인트 상향했다. 미국(2.4%)과 중국(4.5%)의 성장률도 각각 0.3%포인트 높였다. 세계 경제도 3%대의 견조한 성장세가 예상됐다.I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