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계륜 김재윤 신학용, 야당 의원들 줄소환 통보.."사정정국 신호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이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SAC)의 교비 횡령, 로비 의혹과 관련해 야당 현직 의원 3명을 소환하기로 결정했다.





    5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임관혁)에 따르면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 측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새정치민주연합 신계륜(60)·김재윤(49) 의원에게 이번 주중 소환에 응하도록 출석을 통보했다.





    검찰은 신학용(62) 의원에 대해서도 금명간 소환 일정을 조율하는 대로 출석을 통보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이날 신 의원과 김 의원의 전·현직 보좌관 2명과 지인 1명의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보좌관 2명을 소환 조사했다.





    검찰은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 측의 불순한 자금 흐름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신 의원과 김 의원 등 야당의원들에게 거액의 돈이 흘러들어간 정황을 잡고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 안팎에서는 김민성(55)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 이사장이 교내에서 횡령한 교비 등을 이용해 학교 운영과 관련한 제도상 편의나 정책 특혜 등을 부탁하는 청탁과 함께 정치권에 로비를 벌였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 측에 유리한 법안을 발의해 줄 것을 요구하는 입법로비와 함께 대가성 금품이 의원 측에 제공됐을 공산이 크다.





    학교 운영과 무관한 다른 목적으로 금품을 제공했거나 앞으로 로비 창구로 삼기 위한 일종의 `관리` 차원에서 불법 정치자금을 건넸을 가능성은 상당히 낮아 보인다.





    검찰은 김 이사장 등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 관계자들을 여러차례 불러 조사하는 과정에서 정치권에 대한 금품로비를 시인하는 내용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신계륜 김재윤 신학용 의원, 공포의 사정정국 신호탄이구나" "신계륜 김재윤 신학용 의원, 선거에서 이긴 박근혜 정권이 사정의 칼날을 빼들었다" "신계륜 김재윤 신학용 의원, 폭주정권에서 야당을 탄압하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일국 집 구조, 미로같은 구조의 어마어마한 크기 `시세만 13억`
    ㆍ김해 여고생 `엽기적` 살인 사건 `경악`…성매매·살인·암매장까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완선 이모 한백희 언급, 강수지 "늘 곁에 있어 말도 못 걸었다"
    ㆍ외화보유액 13개월 연속 `사상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시민 사망한 이민단속에 두번째 정부 셧다운 위기

      미국 정부가 과도한 이민 단속으로 두 번째 시민 사망 사건이 나오면서 두 번째 셧다운 위기를 맞고 있다. 28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집행국(ICE)요...

    2. 2

      AI 기대로 S&P500 한 때 7,000포인트 돌파

      28일(현지시간) 글로벌 기술 대기업들의 사상 최고 실적이 인공지능(AI)관련주 상승을 부추기면서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개장초 0.3% 상승하면서 7,000포인트를 돌파한 S&P500은 동부...

    3. 3

      아마존, AI로 효율화·부진사업정리로 1만6000명 감원

      아마존은 1만 6000명의 기업 부문 감원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해 10월 이후 약 3만명에 달하는 감원 계획의 2차 실행이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아마존은 AI도입 확대에 따른 효율성 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