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필라코리아 2014 세계우표전시회 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COEX A홀에서 열리는 '필라코리아 2014 세계우표전시회'에 '화합, 세계인이 함께하는 우표와 화폐'라는 주제로 참여한다.

    '필라코리아 2014 세계우표전시회'는 국제우취연맹(FIP), 아시아우취연맹(FIAP)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100여개 국가에서 1000억원 상당의 우표를 전시한다.

    조폐공사는 이번 행사에 국내 우표를 제조하는 전담기관으로 참여해 우표의 제조공정, 위변조 방지요소 소개뿐만 아니라 화폐 및 주민등록증, 전자여권 등의 제조공정과 위변조 방지요소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전시장 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5억원 들어보기 △우표 만들기 △기념메달 만들기 △포토존 등의 행사도 마련했다.

    아울러 행사 당일부터 조폐공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99.99% 골드바와 실버바를 국제시세와 연동해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은 총 11종으로 조폐공사 자체 브랜드인 오롯(ORODT) 골드바 5종(37.5G~500g)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념 골드바·실버바 6종(5g~1000g)으로 구성했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의 우수 우표 제조 기술이 전세계에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대한상의, 李 가짜뉴스 공개 비판에 "혼란 초래 사과"

      이재명 대통령이 7일 국내 부유층이 상속세 부담으로 해외로 빠져나간다는 취지의 대한상공회의소 자료를 '가짜뉴스'라고 공개 비판하자 대한상의는 입장문을 통해 공식 사과했다.대한상의는 이날 오후 ...

    2. 2

      일당 100만원인데 "지원자가 없어요"…발칵 뒤집힌 곳

      경남 합천군의 의료공백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공중보건의 복무기간이 오는 4월 대거 만료되지만, 군이 추진한 신규 관리 의사 채용에 지원자가 한 명도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7일 합천군에 따르면 현재 군내에서 근무 ...

    3. 3

      "주방서 나가라" 절대권력 셰프 한마디에 해고…큰코 다친다 [사장님 고충백서]

      헤드 셰프가 주방 직원에게 "조용히 나가라" "그렇게 일할 거면 집에 가라"고 한 것은 '부당해고'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식당 운영업체 측은 부당해고를 하소연하는 후배 셰프에게 "셰프가 그렇다면 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