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럽증시, 러시아의 서방 제재 여파로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증시, 러시아의 서방 제재 여파로 하락
    유럽 주요 증시는 7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서방 제재와 기업 실적 부진 등에 따라 이틀 연속 하락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날 종가보다 0.58% 내린 6597.37로 거래를 마쳤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30 지수도 1.0% 하락한 9038.97로,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 40 지수 역시 1.36% 급락한 4149.83으로 각각 마감했다.

    증시는 전날에 이어 우크라이나 사태를 둘러싼 지정학적 악재에 짓눌렸다. 러시아 정부는 이날 미국과 유럽연합(EU)산 농산물과 식품 수입을 전면 중단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종목별로는 세계 최대 재보험사인 뮌헨리가 2% 이상 하락했다. 뮌헨리는 2분기 순이익이 7억6500만 유로를 기록했다고 밝혀 블룸버그가 집계한 전문가들의 전망치 7억8800만 유로보다 낮았다.

    아디다스는 북미에서 골프장비 수요 감소 등에 따라 올해 영업이익률 전망치를 2%포인트 하향조정함에 따라 주가는 3%대의 급락세를 보였다.

    반면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네슬레는 상반기 매출액 증가율이 4.7%라고 밝혀 전문가들의 전망치(4.5%)를 소폭 웃돌았고 하반기부터 자사주를 매입하겠다고 밝혀 3.7% 급등했다.

    한경닷컴 증권금융팀

    ADVERTISEMENT

    1. 1

      [속보] KT 이사추천위, 새 사외이사에 윤종수·김영한·권명숙 추천

      [속보] KT 이사추천위, 새 사외이사에 윤종수·김영한·권명숙 추천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대만, 관세 100% 위협에도…"반도체 생산 40% 美 이전 불가"

      대만 부총리는 미국이 요구해온 대만 반도체 생산 능력의 40%를 미국으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못박았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8일 늦게 대만에서 방송된 CTS T...

    3. 3

      [단독] 불금에도 거리 '텅텅'…"폐업도 돈 있어야 합니다"

      "원래라면 이 시간에 손님으로 차 있어야 하는데, 우리 매장은커녕 길거리에도 사람이 없습니다."금요일인 지난 6일 오후 6시경 강남역 일대는 예전과는 다른 풍경이었다. 한때 '불금'(불타는 금요일)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