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병언 최측근 김엄마, 친척집에서 권총 현금 발견 `의혹 증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이 사망한 유병언 최측근 김엄마를 조사 중이다.



    검찰이 사망한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도피를 돕다 자수한 측근 ‘김엄마’ 김명숙(59)씨의 친척집에서 권총과 약 15억 원의 현금 다발을 발견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 친척 집에서 발견한 권총 중에는 사격선수가 쓰는 공기권총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주고 있다.



    11일 경찰청 관계자는 “오늘 오전 경찰청 산하 총포화약안전기술협회에 검찰 수사관들이 방문해 권총을 보여주고 제원 확인을 요청했다”며 “협회 관계자들이 권총 중 한 자루가 사격선수들이 쓰는 4.5㎜ 공기권총인 사실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덧붙여 “협회 측이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자 검찰이 바로 총기를 가져가서 소유자 등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지는 못했다”고 전했다. 사격선수용 총기는 사격장 무기고 등에 보관해야 하고 개인적으로 유출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된다는 점에서 이 총기가 밀반출됐을 가능성이 높다.



    앞서 인천지검 특별수사팀은 지난 9일 김 씨 친척 A씨의 자택을 압수수색 하는 과정에서 권총 5자루와 현금 15억 원이 나누어 들어있던 가방을 확보해 이에 대한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김씨와 A씨를 상대로 권총의 진위 여부를 비롯해 종류와 입수 경위 등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김 씨의 친척 A씨를 상대로 권총 입수 경위, 권총의 종류, 현금의 출처 등을 조사 중이며 김 씨를 다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좀 더 자세한 조사를 이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유병언 최측근 김엄마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유병언 김엄마’, ‘유병언 최측근’, ‘유병언 김엄마 권총’, ‘유병언 진실은’, ‘유병언 타살인가’, ‘유병언 구원파가 죽였나’, ‘유병언 사건 언제 풀리나’, ‘유병언 속시원히 파헤쳤으면’, ‘유병언 갈수록 미스터리’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뉴스팀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가수 박성신 향년 45세로 돌연 사망··사인 밝혀지지 않아
    ㆍ이국주 `현아 빨개요` 패러디··`충격의 춤사위` 유희열 반응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명량 1000만 돌파, ‘괴물’보다 빠른 속도 … 무시무시해
    ㆍ2분기 `영업익 1조 클럽` 겨우 3社··3년전의 1/3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진짜 부자들은 돈 자랑 안 한다더니…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2. 2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3. 3

      점심값 아껴보겠다고…김밥 한 줄에 라면 시켰다가 '당황'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