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석연휴 대체휴일제, 올해부터 시행돼 추석 5일로 늘어나.."직장인들 환호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부터 대체 휴일제 시행으로 오는 9월 추석연휴가 4일에서 5일로 늘어날 전망이다.





    올해 추석은 9월8일 월요일이다. 추석 하루 전인 9월7일이 일요일이므로 연휴가 하루 줄어드는 셈이다. 정부는 이러한 겹침 휴일을 대체휴일로 보상하기 위해 연휴 다음날인 수요일을 휴일로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해 원래 연휴는 9월9일 화요일까지지만, 대체휴일을 적용해 9월10일 수요일까지 쉬게 된다. 이에 따라 올해 연휴는 9월6일 토요일부터 9월10일 수요일까지 총 5일이 될 전망이다.



    대체 공휴일제란 어린이날과 설, 추석 연휴가 공휴일과 겹칠 경우 이어지는 평일 하루를 더 쉬는 제도다. 2013년 10월29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령안`이라는 개정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며 올해부터 대체 공휴일제를 시행하게 됐다. 대체 공휴일제를 시행할 경우 향후 10년 동안 공휴일이 11일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대체 공휴일제 도입은 2013년 한 웹사이트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2013년 한 해 동안 직장인을 웃음 짓게 한 흐뭇한 뉴스` 1위에 뽑힌 바 있다.





    추석연휴 대체 휴일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추석연휴 대체 휴일, 너무나 기쁜 소식이다" "추석연휴 대체 휴일, 벌써부터 심장이 뛴다" "추석연휴 대체 휴일, 당연한 조치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진= 네이버)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성신 사망 원인, "심장 좋지 않았었다" `원인은 아직 불분명`
    ㆍ가수 정애리, 한강 거닐다가.. 향년 62세로 별세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태민, 샤이니 막내에서 홀로서기 … 신곡 티저 영상 베일 벗어
    ㆍ2분기 `영업익 1조 클럽` 겨우 3社··3년전의 1/3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더 길어지고 더 커졌다'…7인승 패밀리 SUV '푸조 올 뉴 5008'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는 생활의 중심이 됐다. 여유로운 공간과 높은 시야, 장거리 이동에서의 편안함까지 더해지며 가족 이동의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선택은 더 어려워졌다는 평가도 나온...

    2. 2

      사계절 날씨, 산지 지형이 선택한 지프 랭글러 '가속 질주'

      지프의 아이코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랭글러가 한국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랭글러 판매 6위 시장에 올랐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2025년 국내 랭글러 판매 대수는 총 1295대로...

    3. 3

      F1 기술 이식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벤츠 'AMG GT 63 S 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세대 AMG GT의 최상위 라인업인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를 앞세워 고성능 럭셔리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포뮬러 1(F1) 기술을 접목한 &ls...

    ADVERTISEMENT

    ADVERTISEMENT